Colombia Potosi Pink Bourbon Washed
포토시 핑크 버번
엘더플라워, 라임, 오렌지, 청사과, 화이트와인
지역 : Calcedonia, Valle Del Cauca
고도 : 1,400 ~ 1,860 masl
품종 : Pink Bourbon
가공 : Washed
가끔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가끔보다는 더 자주 그렇습니다만, 이런 경우가 성장의 중요한 계기가 됩니다. 그러니까 맞지 않는다는 것은 이런 겁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나 루틴이 그 커피를 제대로 로스팅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이죠. 커피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이고, 아직 저의 세계가 협소하다는 증거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기존의 틀을 깨고 나가야 합니다. 생두를 다시 들여다봐야 하고, 혁신적인 로스팅 기법을 고안해야 합니다. 네. 하지만 그 전에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내가 틀렸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 말입니다. 그 인정 없이는 한 발짝도 나아갈 수 없습니다. 자신의 우주에 갇히게 되는 것이죠. 그 협소한 우주에 말입니다. 넓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도 안녕히.
✅ 카페 그랑하 라 에스페란자 (Café Granja La Esperanza) 농장
올해에도 카페 그랑하 농장의 커피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 첫 번째 커피는 카페 그랑하에 속한 농장 중 하나인 포토시(Porosi)의 핑크 버번 워시드 입니다.
카페 그랑하 농장은 대를 이어 운영되고 있는 가족 농장입니다.
이스라엘 코레아(Israel Correa)와 카르멘 로사 베가(Carmen Rosa Vega) 부부가 설립한 포토시 농장은 그들의 딸과 사위인 블랑카 리히아 코레아(Blanca Ligia Correa)와 후안 안토니오 에레라(Juan Antonio Herrera)가 맡아 운영하게 됩니다. 이후 1945년, 이들 부부는 옐로우 버번, 레드 버번, 카투라 등 새로운 품종을 재배하기 시작했으며 이러한 시도와 함께 카페 그랑하 라 에스페란자 농장이 탄생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카페 그랑하는 대가족의 생활을 꾸리기 위해 운영되었습니다. 이후 가족 구성원 모두의 노력 덕분에 콜롬비아에서 손꼽히는 생산적인 농장으로 성장했으며 어릴 적부터 농장일을 도왔던 자녀들 중 커피 생산에 관심이 있었던 리고베르토(Rigoberto)와 루이스(Luis)가 농장 운영에 참여합니다. 이후 카페 그랑하는 2008년, 파나마의 “라 카를레이다(La Carleida)”농장을 임대해 운영하며 출품한 베스트 오브 파나마에서 1위를 차지하며 국제적으로도 명성을 얻게 됩니다.
베스트 오브 파나마 수상 이후에도 카페 그랑하의 커피는 현재까지도 그 품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들이 운영하는 농장의 환경과 가공에 관한 정보는 온라인을 통해서도 상세하게 공개되고 있습니다. 저희 또한 기회가 된다면 매년 다루고자 하는 농장인데요. 이들의 커피를 올해에도 다양하게 소개할 수 있어 설레는 마음입니다.
[참고 자료]
https://cafegranjalaesperanza.com/history/
https://drwakefield.com/producer/cafe-granja-la-esperanza/?utm_source=chatgpt.com
EK43 12
95도- (디개싱에 따라 온도를 낮춰주세요)
*7일 뒤부터 드세요.
16.5(coffee) - 264(water) X16
TDS 1.34%
Yield 18.28%
Color 97.3
2025년 5월 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