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iopia Tamiru Sidama Murago Classic Washed
타미루 무라고
지역 : Murago, Bensa, Sidama
고도 : 2,340 ~ 2,480 masl
품종 : 74158
가공 : Classic Washed
*펄핑 머신을 이용해 커피 체리의 점액질을 완전히 제거한 뒤, 수분율 10-11%가 될 때까지 아프리칸 베드에서 건조. 이후 2달간 창고에서 레스팅을 진행.
베르가못, 백차, 재스민, 백도, 만다린
불행을 제거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불행을 특정하는 것입니다. 무엇 때문에 불행한지 그 대상을 명확히 하는 것이죠. 행복하기 위해 해야 할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행복을 특정하는 것입니다. 실체가 분명하다면, 우리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멀어질지 다가갈지. 특정할 수 없는 불행은 우리를 얼마나 힘들게 하는지요. 실체가 없는 행복은 또 얼마나 허무한지요. 그러니 저는 확실한 불행, 확실한 행복이 좋습니다. 커피가 마음 같지 않을 때, 커피가 너무 아름다울 때처럼 말이죠. 네. 가야 할 길은 명확합니다. 불행으로부터 멀어지는 길도, 행복을 향한 길도 결국 같습니다. 저는 그 길로 가겠습니다. 오늘도 안녕히.
✅ 타미루 타데세 테세마(Tamiru Tadesse Tesema)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커피 생산자 중 한 명인 타미루 타데세 테세마는 커피 산업에 종사한 지 약 7년 만에 브랜드이자 가공소인 알로 커피(Alo Coffee)를 설립하고 이듬해인 2021년, 에티오피아 CoE(Cup of Excellence)에서 1위과 5위를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그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빠른 속도로 국제적 명성을 얻게 된 그의 커피는 커피 재배와 가공에 대한 계속되는 노력 덕택에 CoE입상 이후 현재까지도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타미루의 농장은 에티오피아 시다마 지역의 벤사 구역에 위치해 있으며 2,300~2,500masl에 달하는 높은 고도에서 주로 74158 품종의 커피를 재배합니다. 타미루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커피를 재배해 온 지역의 농부들과 협업하는 동시에 현대적인 커피 가공을 접목하며 독보적인 커피 품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는 수확부터 가공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하며 내추럴, 허니, 무산소 발효 가공 등의 방식을 비롯해 이 커피의 가공 방식인 클래식 워시드까지 가공 방식에서도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커피는 펄핑 머신으로 과육을 100% 제거한 후 아프리칸 배드에서 건조하는 방식으로 가공되었습니다. 건조 시에는 과도한 건조를 막기 위해 기온이 높은 낮 시간에는 방수포를 덮어 관리합니다. 기존 에티오피아의 워시드 방식과 다르게 물과 인력을 절약하면서 빠른 생산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높은 고도에 위차한 벤사의 무라고 지역에서 수확되어 섬세한 가공 방식을 만난 이 커피는 아주 이상적인 워시드 에티오피아, 그중에서도 아주 훌륭한 워시드 에티오피아라고 느껴집니다.
[참고 자료]
https://farmdirectory.cupofexcellence.org/listing/tamiru-tadesse-tesema-ethiopia-2021/
https://archerscoffee.com/blogs/archers-coffee-producers-talk/archers-coffee-producer-s-talk-tamiru-tadesse-alo-coffee?srsltid=AfmBOorPDtQ5hQHcHWXX5VQ_5uW0yoieZTTwOOfftF2bpQIEQPtVtV2M
[생두 정보]
류빈스 커피 Ryu Beans Coffee
EK43
95도- (디개싱에 따라 온도를 낮춰주세요)
*10일 뒤부터 드세요.
16.5(coffee) - 264(water) X16
TDS 1.37%
Yield 18.85%
Color 93.3
2025년 4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