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mbia Cerro Azul Geisha HW
세로아줄 게이샤 하이브리드 워시드
지역 : Valle del Cauca, Trujillo
고도 : 1,700–2,000 masl
품종 : Geisha
가공 : Hybrid Washed
오렌지 블라썸, 레몬그라스, 리치, 망고, 화이트와인
Orange Blossom, Lemongrass, Lychee, Mango, White Wine
아름다운 것을 아름답다고 느끼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닙니다. 느낌은 인간 뇌의 작동이고, 뇌는 생존에의 유불리를 우선 생각하니까요.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 유해한 것과 안전한 것 사이에 아름다움이 끼어들 틈은 없죠. 빅뱅을 통해 우주가 탄생하듯. 그 틈 사이로 미세한 균열이 생기기까지, 그 균열을 타고 들어간 낯선 무언가가 아름다움으로 인식되기까지 우리는 경험하고 또 경험해야 합니다. 아름다운 것을 아름답다고 느끼는 건 대단히 중요한 일이니까요. 의미도, 목적도, 목표도 모두 거기서 비롯되니까요. 오늘도 안녕히.
✔️ 콜롬비아 세로아줄 게이샤, 하이브리드 워시드
올해 카페 그랑하 라 에스페란자(CGLE)의 주요 농장인 포토시, 라스 마가리타스, 라 에스페란자 농장의 세 커피를 다뤘습니다. 이번 커피는 카페 그랑하 라 에스페란자(CGLE)의 세로아줄 농장에서 재배된 게이샤입니다. CGLE는 2008, 2009, 2010년 파나마에서 게이샤를 재배하며 베스트 오브 파나마의 순위권에 들었을 만큼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후 게이샤 품종을 콜롬비아의 농장에 도입하였고, 세로 아줄 농장의 환경에서도 게이샤 재배에 성공하였습니다.
이 커피의 가공 방식은 내추럴 가공과 워시드 가공이 결합된 특수 가공인 하이브리드 워시드 입니다. 잘 익은 체리는 과육과 함께 발효되는 내추럴 가공의 공정을 거친 후 원하는 풍미가 형성되면 깨끗한 물로 세척되는 워시드 가공의 공정으로 마무리됩니다.
EK43 12(그라인더 사용기간에 따라 ±0.5)
95도- (디개싱에 따라 온도를 낮춰주세요)
Brew Time 2’50”
*10일 뒤부터 드세요.
16.5(coffee) - 264(water) X16
TDS 1.34%
Yield 18.8%
Color 105(61%) *분쇄(EK43 12 기준)
2025년 8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