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u El Naranjo Geisha 2024 COE #10
엘 나랑호 게이샤
지역 : Sondor, Piura
고도 : 1,818 masl
품종 : Geisha
가공 : Fully Washed
아카시아, 라임, 베르가못, 살구, 복숭아, 백차
무엇보다 다행인 것은 우리가 오늘 만났다는 사실입니다. 생두의 물리적 특성과 로스터기의 유량이 맺는 관계를 깊게 고민한, 원두라는 구체가 갖는 입체적인 구조에 대해 내내 떠올려본, 후각이 인지한 향미에 대해 오래 생각한 오늘 말입니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까. 본다는 것은 다분히 지적인 활동입니다. 그냥 볼 수는 없는 일이지요. 그렇게 볼 수 없어 지나친 인연은 또 얼마나 많습니까. 지나쳐버린 아름다움은 또 얼마나 많겠습니까. 그러니 정말 다행입니다. 우리가 오늘 함께 한다는 사실 말입니다. 당신이 당신으로 거기에, 봄날의 오후같은 풍경으로 거기에, 내내 그립도록 거기에 머물러줄 오늘 말입니다. 오늘도 안녕히.
✅ COE (Cup of Excellence)
커피 정보에서 자주 보이는 COE는 세계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권위 있는 스페셜티 커피 대회이자 경매입니다. COE에서 우승한 커피는 해당 국가에서 최고의 커피로 인정받으며 경매가 시작되면 높은 가격에 낙찰됩니다.
COE의 대회와 경매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커피 생산자가 출품한 커피는 COE 심사위원단에 의해 최소 다섯 번의 블라인드 평가를 거칩니다. 그중 87점 이상을 득점한 상위 30여 종의 커피는 점수가 높은 순서대로 순위가 매져집니다. 대회의 결과가 발표된 후, 우승한 커피들은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고 경매를 통해 전 세계로 판매됩니다.
이번에 소개하게 된 커피는 2024년 페루에서 개최된 COE에서 10위를 달성한 워시드 게이샤로 페루 피우라 지역의 엘 나랑호 농장에서, 생산자 아마로 벨라스코 에레라 (Amaro Velasco Herrera)에 의해 재배되었습니다. 엘 나랑호 농장은 커피 재배에 이상적인 기후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보다 높은 품질의 게이샤를 재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러한 노력의 결과인 이 커피에서도 우아한 꽃향기와 다채로운 산미톤이 구조감 있게 느껴지는데요. COE 10위를 달성했을 만큼의 높은 품질이 인정되는 클래식한 게이샤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 자료]
https://cupofexcellence.org/rules-protocols/
https://cupofexcellence.org/peru-2021/#1589240803379-62588d93-1a92
EK43
94도- (디개싱에 따라 온도를 낮춰주세요)
*10일 뒤부터 드세요.
16.5(coffee) - 264(water) X16
TDS 1.35%
Yield 18.7%
Color 97.4
2025년 4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