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temala El Injerto Geisha 2022 ♛
인헤르또 게이샤 2022
재배고도 : 1,463m ~ 1,981m
품종 : Geisha
가공 : Fully Washed
지역 : Huehuetenango
꽃향기, 레몬, 재스민, 복숭아, 캔디
2018년부터 해마다 인헤르또의 게이샤를 취급했습니다. 그간에는 모두 옥션에서 낙찰받은 커피였고, 올해는 처음으로 논옥션 커피입니다. 5년째 같은 농장의 게이샤를 취급하고 있다는 것 말입니다. 그게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지만 어딘가 기분이 좋습니다. 여전하다는 의미 같기도 하고 그래서 변하지 않았다는 증거 같기도 하고 말이죠. 물론 꼭 같은 농장의 커피를 수년간 써야만 하는 것은 아니죠. 그냥요. 이전 데이터를 찾는데, 인헤르또 게이샤가 해마다 나오니까 말이죠. 샘플링은 과거 데이터를 참고하지 않았습니다. 선입견을 갖고 싶지 않아서요. 결과는? 2018년의 그것과 흡사합니다. 결과적으로 비슷하다는 것이, 안도와 불안을 동시에 느끼게 합니다. 틀리지 않았다는 것, 머물러 있다는 것 말입니다. 그게 무엇이든 2022년의 인헤르또 게이샤의 결론은 이겁니다. 일상의 어느 순간에, 어떤 아름다움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오늘도 안녕히.
추출가이드
추출비 : Dose 15.4g - Brew 240g (15.5배수)
추출시간 : 2’ ~ 2’ 30”
분쇄도 : EK43 7.1, Tanzania 6.2
적정 추출비는 로스팅 단계에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발현과 글라인더를 포함한 여러 추출환경을 고려해 결정할 수 있습니다. 16배수를 기준으로 샘플링을 시작했고, 결국에는 약간의 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글라인더와 물컨디션 따라 또 달라질 수 있겠지만 우선 이렇게 해보겠습니다. 재스민 캐릭터가 잘 나와줍니다. 단맛도 상당히 좋고요.
논옥션 게이샤. 2018년부터 작년까지 해마다 취급했던 인헤르또 게이샤는 COE이거나 인헤르또 옥션랏이었습니다. 커피 몽타주 덕분에 올해도 옥션 샘플들을 먹어봤는데, 로스 피노스 레전더리 게이샤는 올해 맛본 커피 중에 가장 좋았다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좋은 커피는 누구에게나 좋은 커피다 보니 해마다 점점 낙찰가가 올라가고 아무래도 앞으로는 저희 같은 업체가 다루기는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말입니다. 올해의 인헤르또 게이샤는 논옥션랏입니다. 재스민과 스윗니스가 참 좋지만, 작년에 드셨던 ‘그 게이샤’를 생각하시면 조금 다르다고 느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기대들을 워낙에 많이 하셔서 살짝 조심스럽네요. 그래도 먹을만합니다. 저희 팀 내 평가로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래도 디테일을 설명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요. 네. 레전더리 게이샤를 낙찰받을 수 있는 업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열심히 할게요. 고맙습니다.
2022년 11월 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