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ta Rica San Isidro Labrador Geisha Honey
산 이시드로 라브라도르 게이샤 허니
지역 : Tarrazu
고도 : 1,950 masl
품종 : Geisha
가공 : Honey
캐모마일, 백합, 리치, 망고, 꿀
코스타리카에서 재배된 양질의 게이샤 커피들은 특유의 붉은 산미와 짙은 꽃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이샤 품종이라는 보편적 개념에서 코스타리카의 게이샤는 별도의 구분이 필요할 정도입니다. 그러니까 게이샤는 게이샤인데, 코스타리카의 게이샤인 거죠. 네. 분쇄향을 맡는 순간 이상하리만치 행복한 기분이 몰려왔습니다. 달콤한 꽃향기가 명랑하게 다가오는데 그렇게 기분이 좋을 수가 없었거든요. 대체 이 향은 뭐지? 완벽하게 정제된 향기는 순간 인위적이라는 생각마저 들게 했습니다. 그러니 얼마나 좋습니다. 이 길이 바로 행복으로 가는 길입니다. 오늘도 안녕히.
✅ 산 이시드로 라브라도르 농장, 마이크로 밀 (Micro-Mill)
커피나무에서 수확된 커피 체리는 대형 워싱 스테이션 또는 농장에 속해있는 비교적 작은 규모의 마이크로 밀에서 가공하여 생두 상태로 출하됩니다. 코스타리카에서는 여러 농장의 커피를 큰 규모의 가공소에서 가공하는 것보다는, 개별 농장에 속한 작은 규모의 가공소인 마이크로 밀이 발달해 있는데요.이번에 소개하는 커피는 농부들의 수호성인의 이름을 따온 ‘산 이시드로 라브라도르’ 라는 마이크로 밀에서 가공되어 커피의 이름 또한 그렇게 붙여졌습니다.
‘산 이시드로 라브라도르’는 몽헤(Monge) 가문이 운영하는 코스타리카 따라쥬에 위치한 농장이자 마이크로 밀의 이름으로, 이곳은 몽헤 가문의 여러 농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커피 또한 몽헤 가문의 농장 중 하나인 엘 세드로(El Cedro)에서 재배되어 산 이시드로 라브라도르에서 허니 프로세스로 가공되었습니다.
COE(Cup of Excellence)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는 산 이시드로 라브라도르의 커피는 개별 농장 단위로 순위권에 등재되고 있는데요. 특히 돈 다리오(Don Dario)농장과 엘 세드로 농장은 몇 년간 COE 상위권을 차지한 만큼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산 이시드로 라브라도르는 커피 재배부터 가공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적으로 관리하며 커피 품질을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기후 변화에 대응하여 새로운 기법을 개발하고, 친환경적인 가공법을 실천하는 등 지속 가능한 커피 재배와 가공 방식에도 노력하고 있는 곳입니다.
[참고 자료]
https://allianceforcoffeeexcellence.org
EK43 12
96도- (디개싱에 따라 온도를 낮춰주세요)
*7일 뒤부터 드세요.
16.5(coffee) - 264(water) X16
TDS 1.4%
Yield 19.3%
Color 93.1
2025년 3월 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