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벨

◇ 기본 정보 ◇

이름:윙벨 룬필드

성별:여

종족:마녀

연령:불명

소속:없음

직위:없음

현 소재지:346 프로덕션

편집자 : 히데루 (@cosmo****)

니플헤임의 마녀. 니플헤임 나스트론트 태생이며 나스트론트 제국 대학을 나왔다.

346과의 첫 조우는 윙벨의 습격(#005) 당시 벌의 마녀로서 시민들을 습격하며 등장했다. 이후 해당 전투중 사망하여, 벌의 근원이 되어 죄와 벌 사건에서 란코의 체내에 주입되어 '죄와 벌'로서 각성하여 북반구를 전부 파괴할뻔하나, 기계정령「탐욕」을 각성한 시키의 활약으로 결국 다시 벌의 근원이 되어 회수되었다.

전투 당시에는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하며 정신이 나가 있는 상태였지만, 니플헤임 라이브 투어 당시 첼시아로부터 전해듣게 된 사실의 전말은 전혀 달랐다.

생전의 윙벨은 사진에서 느껴지는것 처럼 사람들을 돕고 자연을 사랑하는 순하고 착한 얼음의 마녀였지만, 니플헤임 혁명전쟁 전후 첼시아가 안보를 이유로 그녀가 사랑하던 베르겔미르 숲을 댐을 만들어 수몰시켜버린 사건을 원인으로 틀어지게 되었다. 그리고 댐이 완성된 날 밤 윙벨은 얼음으로 댐을 파괴한 뒤 사라진 뒤, 80여년 뒤에 벌의 마녀들과 함께 다시 나타났다고. 그렇듯 윙벨이 숲을 잃은 슬픔과 복수에 미쳐버리 전에는 주변과 사회에 희망을 주는 존재였다고 한다.

결국 그녀를 따르던 이그닐은 복수에 미쳐 댐 건설을 시행한 회사의 건물을 폭파시켜 임직원들을 살해하고, 범죄자가 되는 원인이 되어버리고 말았다.

하지만 심판자 사건 이후, 레아 안델 덕분에 윙벨의 벌의 근원의 조각났던 영혼이 짜맞추어지고, 잭p는 이를 사이코매트리하여 과거에 일어났던 니플헤임 댐 붕괴 사건의 모든 전말을 알게 된다. 윙벨은 댐을 파괴한 것이 아니라, 이미 붕괴하기 시작한 댐을 얼려서 피난할 시간을 벌었을 뿐이며, 윙벨이 벌의 근원이 된 것은 놀랍게도 80년전 니플헤임에 있었던 사쿠라 마기의 작당이었다는 것이 밝혀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