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9_01 니노미야 아스카의 '궁극신 얼티마야 촐킨' 소환 사건.

unknown#4와의 전투에서 쓰러진 아스카는 사쿠라이가의 저택의 의료반에 실려갔다. 아키하는 아스카를 격리조치하기를 제안했으나, 이미 평행세계에서 막대한 영향을 받고 있던 아스카는 자아을 잃고 폭주해 '궁극신 얼티마야 촐킨'을 소환하기에 이른다.

촐킨은 자신의 결투룡을 내보내며, 세계를 지배할 야욕을 내보인다. 란코는 자신의 벗을 구하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그를 공격한다.

타노스p의 일격으로 '현익룡 블랙 페더'가 쓰러진다. 하지만 그는 닭처럼 생긴 블랙 페더를 뜯어먹기위해 잠시 전장을 이탈하고 만다. 그리고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시키의 생체탄에 의해, 일정이상의 데미지를 반사하는 '염마룡 레드 데몬'이 효율적으로 쓰러졌다.

이후 타르기스p에 의해 공격을 받는 촐킨이었지만, 그는 다시금 '요정룡 고대'와 '기계룡 파워 툴'을 소환시켰다. k마구p는 이에 자신의 기술 '폭렬 스크류'를 사용해 ( 콤마 90 / 데미지 712 ) 기계룡을 일격에 쓰러뜨렸고, 요정룡은 모모카가 소환한 '월화룡 블랙 로즈'에 의해 마찬가지로 추락했다.

이에 촐킨은 '마왕룡 베에르제'와 '연옥룡 오우거 드라군'을 내보냈다. 베에르제는 나나와 미리아의 협동공격으로 (데미지 168) 치명타를 입히고, 연이어 란코가 마법 포격으로 공격했으나 빗나가 자신의 성장에 의문을 품고 고민하게 된다. 하지만 블랙페더를 먹어치우고 전장에 돌아온 타노스p의 주먹에 ( 주사위 91 / 데미지 364 ) 오우거드래곤이 일격에 나가떨어지고 포틴p와 미오의 '슈팅 퀘이사 드래곤','성광신룡 스타더스트 쉬프르'의 합동 공격(다이스 97 / 데미지 432 )에 의해 베에르제 마저 파괴되었다.

포틴p는 그 기세로 촐킨을 관통 공격하려고 했으나, 최후의 결투룡인 '천궁패룡 드래고어센션'이 나타나 그 공격을 모두 받아낸다. 일정 이상의 타격(데미지 200이상)을 주지 않으면 끊임없이 부활하는 그 천궁패룡을 향해, k마구p와 타노스p가 달려들었지만, k마구p는 자신의 장비 '화신 암드'의 부작용으로 공격이 무위로 돌아가고, 타노스p는 천궁패룡의 반격에 성층권 밖으로 날아가버려 전장을 이탈해버렸다.(주사위1 / 리타이어)

그렇게 별다른 소득없이 아스카의 목숨이 위태로워질 정도의 시간이 흐르자, 란코는 사쿠라이가의 시계탑 위에 서, 잠시 생각에 빠졌다. 잠시 후, 란코는 웬즈에게 자신이 오랫동안 고민한 그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했다.

란코「전 당신의 힘을 원해요. 하지만 제 마기는 당신을 지탱하기에 한없이 부족하죠.」

[ 그래요. ]

란코「하지만 그래도 부탁하고 싶어요. 제게 도움을 주세요.」

[ 전 어떻게 당신의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

란코「제게 꼭 필요한 만큼, 제가 딱 해 낼 수 있는 만큼만.」

란코가 손을 뻗자, 허공에서 「중식도」가 나타났다. 그녀는 그 중식도를 받아 들고, 가슴에 쥐고 미소지었다.

란코「그 뒤는, 제가 제 동료들을 지키려고 했듯, 동료들도 절 지키기 위해 알아서 해줄 테니까요.」

[…….그대가 그 「의지」를 가지고 있다면, 「폭식」이라는 죄에 삼켜질 일은 없겠죠. 합격이에요! 나의 힘, 모두 가져가세요! 칸자키 란코!]

이후, 웬즈의 힘을 각성한 란코는 「폭식」을 사용하여 천궁패룡 드래고어센션을 일격에 쓰러뜨리는데 성공한다.

모든 결투룡을 잃은 촐킨은 분개하며 '얼티미틀 비시발킨'으로 각성하고, 그는 '사안신'들을 풀어 자신을 보호했다. (사안신의 수x10의 콤마값 승부로 데미지 반감 및 공격자 강제 리타이어)

그럼에도, 슈코가 소환한 '성각신룡-에네아드'의 일격으로 (콤마값 99) 사안신의 방해를 뚫고 치명타를 입히는데 성공하고, 비시발킨의 후방으로 은밀히 접근한 타마미와 아야메의 협동공격으로 비시발킨은 최후를 맞이했고, 란코에 의해 구출된 아스카는 사쿠라이가의 의무반으로 옮겨져 사건은 일단락 되었다.

이틀 후, 상태가 호전되어 포틴p를 찾아온 아스카는 포틴p와의 대화 끝에 사실은 훨씬 전부터 평행세계의 간섭을 받고 있었음과 벨즈 우로보로스를 소환한 것이 자신이었음을 실토한다.

동료들에게 미움받을까봐 두려워 이 사실을 숨겼다고 사과하며 눈물을 흘리는 아스카에게 포틴p도 내가 알아채지 못해서 미안했다고 사과하고, 슈코는 문 밖에서 그걸 들으며 조용히 미소지었다.

그 후, 아스카는 아키하에게서 다른 세게에서의 간섭을 차단하는 반지를 얻고는, 정상적으로 복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