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라 해그룬드

◇ 기본 정보 ◇

이름:노라 해그룬드(Nora Hägglund)

성별:여

종족:랫맨

연령:40대 추정 (연령환산 10대 중반)

소속:없음

직위:없음

현 소재지:니플헤임 나스트론트

편집자 : 히데루 (@cosmo****)

알란의 양녀. 갓난아기 때 길가에 버려진 것을 알란이 주워다 키운 고아이다. 나스트론트 국립대학에서 연금술을 배웠으며, 지금은 지하수로의 랫맨 슬럼구역에 거주하며 노스타운 재래시장의 포션 가게에서 일을 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틈틈히 나스트론트 지하의 유적을 연구하고 있다고 한다.

맹해보이고 명량한 외견과 행동거지와는 달리, 의외로 날카로운 사리분별력과 유연한 사고력을 가지고 있으며 본업인 연금술에 있어서도 수준급의 실력을 지니고 있다. 물론 겉보기에서도 느껴지는 왕성한 호기심과 마이페이스적인 성격은 나름 지식인인 알란이 혼자서는 도저히 감당하지 못 할 정도로 애먹어 레아의 도움을 자주 받았다고 한다.

외모는 흔히 지하수로에 거주하는 랫맨과는 딴판으로 관리가 잘된 매끄럽고 하얀 털과 피부, 뚜렷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다. 덕분에 렛맨이라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아 다른 종족들이 봐도 귀여움을 느낄 정도이며, 실제로 그녀가 다니는 시장의 약국에서도 랫맨이라는 인종과는 관계없이 많은 시장 주민들에게 호감을 사고있다고 한다.

니플헤임 연금술사 협회에서 정한 정식 이명은 아니지만, 주민들은 늘 주변 사람들을 돕고 탐구에 열심인 노라를 '들꽃의 연금술사' 라고 칭하는 모양. 지하수로의 탐사에서 눈에 띄지 않는다는 이유로 늘 검은 옷을 입고 다니는 노라의 샛노란 눈동자가, 꼭 삭막한 아스팔트의 틈새 사이에서 피어난 민들레 같다는 것이 이유.

물론 연금술사의 나이와 배경, 학연등을 따지는 협회에선 이름조차 등록되지 않은 재야의 인재이지만 협회의 안목과는 달리 노라의 연금술은 유연한 발상력과 뛰어난 임기응변에 특화되어 있다. 필수 불가결한 몇몇 핵심 재료를 제외하면, 연금술의 재료가 풍부한 자연이 아니더라도 도심 속의 잡초, 약국의 약품, 생활 쓰래기, 등등 주변에 존재하는 많은 물질들이 그녀의 연금술 소재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인간관계

알란 해그룬드 : 노라의 의부. 알란이 결혼을 한 것도 아니었기에 일찍부터 고아라는 사실을 받아들였던 노라는 알란을 아저씨라고 부른다. 물론 명칭만 그러 할 뿐, 그녀에게 있어 '아저씨' 라는 호칭은 '아버지' 나 다름없는 모양.

레아 : 언니와 어머니의 중간 정도의 존재. 레아 자신도 남의 보살핌이 없으면 정상적인 삶을 살아갈 수 없는 지경이기에 노라의 어머니가 되어주지는 못 했지만, 그래도 알란이 채워주지 못하던 노라의 왕성한 지식욕을 채워주고는 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