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휴업 - 10/30(금)까지

게시일: 2009. 10. 28 오전 3:57:35

학부모님들께 알려 드립니다. (10/28 pm2:00 작성)

안녕하세요?

어린이들과 가족 모두 건강하시기를 기도하면서

휴업 2일 연장에 대한 결정사항을 알려드리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휴업기간만큼 겨울방학 기간을 줄입니다.

12월부터는 예방백신도 접종한다고 하니, 춥지만 신종플루에 대한 불안감이 없이 유치원생활 가능하겠지요.

- 매스컴을 통해서 아시겠지만,

전국에서 고양시 소재 초.중.고교들이 이번 신종플루에 가장 높은 감염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유치원도 예외가 아니라서 더 이상의 확산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덕양구 화정지구 유치원들은 오늘부터 전체 휴업에 들어갔습니다.

휴대폰문자를 통해 알려드린 바와 같이,

어제(10/27)부터는 각 반마다 새롭게 보고되는 확진관련 내용은 없습니다만

유치원에서 단체생활을 했던 지난 22일(목요일)을 기준으로 충분한 잠복기를 고려한다면

이번 주 금요일(30일)까지 휴업을 해야 모든 어린이들이 안전하겠다는데 전체교사들이 의견을 모았습니다.

교사들은 휴업일 중 3교대로 출근하면서 매일 오후 9시에는 온라인 상으로 회의를 하고 있습니다.

교사회의를 통해 학부모님들께서도 금요일까지는 자녀를 쉬게 하려고 하신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그러나

종일반의 경우 내일(목요일)부터는 등원시키셔도 됩니다.

종일반 어린이들 중 몇명은 월요일에도 등원했으나,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모두 등원하지 않았습니다.

등원하는 종일반 어린이들을 위해 유치원에서는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휴업일 기간을 결정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고려해 보았습니다.

1. 어린이들의 잠복기

휴업을 연장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잠복기" 때문입니다.

신종인플루엔자의 잠복기는 대부분 2일~3일이나, 최장 7일이라고 하는군요.

각 반의 사정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목요일까지 수업을 했으니까, 유치원 단체생활로 인해 전염되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최장 기일은

{1일(23), 2일(24), 3일(25), 4일(26), 5일(27), 6일(28), 7일(29)} 즉, 29일(목요일)까지 이므로

이번 주간을 쉰다면 혹시 발생할지도 모를 잠복기 환자를 가려내어 신속하게 진료 받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2. 확진받은 어린이의 전파기간

자료에 의하면 확진환자의 전파기간은 일반적으로 증상이 발생한 날로부터 5일간, 길게는 7일입니다.

(정확하게는 증상발생 하루 전을 +해야 한다고 하니 8일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러나 소아청소년의 경우에는 10일까지도 전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학급마다 조금씩 최초 증상발생일이 다르지만, 대개의 경우 이번 주간을 푹 쉬어야 할 것입니다.

각 가정에 부탁드립니다.

- 어린이들의 단체생활 영역은 가장 크게는 유치원이 되겠지만

지난번 설문지를 참고해보면

귀가 후 오후시간에 학원에 다니는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각 가정에서는 어린이들의 신종플루 감염 예방을 위해, 오후 활동 중지(?)에 대해 적극 고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유치원에서 먼저

2009년 11월~ 2010년 2월에는 방과 후 활동을 모두 중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저희는 어떻게 대응해야 최선의 예방책을 강구할지 어느 정도 감이 생기기는 했습니다만

전문가가 아니라서 매사에 조심하면서 대응책을 강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렇지만, 어린이들의 행동반경이 유치원을 벗어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염려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정과 긴밀한 의사소통을 하면서

신종플루 및 기타 전염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도를 강구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