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주 (7/12~7/16)

게시일: 2010. 7. 29 오후 2:41:24

하루는 감자를 캐고 하루는 물놀이를 하고…..어린이들이 신나는 한 주간이었습니다.

감자를 심을 때 날씨가 추워서 올해 감자수확이 어렵겠구나 생각했는데 그런대로 잘 되었습니다.

수확한 감자로는 어린이들에게 반찬으로 제공하고, 각반의 요리활동에도 사용하게 됩니다.

목감기와 고열로 결석하는 어린이들이 각반마다 몇 명씩 있어서 신나는 물놀이를 함께 못해 안타까웠습니다.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8월 스페셮데이 때 더욱 즐거운 물놀이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7월 2주는 개별상담 기간입니다.

전체 학급이 동시에 상담을 실시하므로, 자녀를 데리고 오실 경우 유치원에는 돌보아줄 손길과 장소가 없으니

믿을만한 곳에 맡겨주시고 상담해 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 2010학년도 2분기(6월~8월) 유아학비 지원안내

교육청에서 유치원으로 송금된 2분기 지원금을 7/7(수요일)에 해당가정으로 모두 송금해 드렸습니다.

● 전시관람 & 4D 입체영화관 체험

7/13(화) – “Color x Art x Play x 2” (어울림누리) - 진달래반

7/14(수) - “Color x Art x Play x 2” (어울림누리) – 민들레, 대나무, 느티나무, 은행나무반

7/16(금) - 4D 입체영화관 – 꾀꼬리, 까치, 고니, 종달새반

● 여름철 건강관리

무더운 날씨 속에서 고열로 결석하는 어린이들이 각반에 2~3명씩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치원에서는 현재 (수족구는 발생하지 않았고) 민들레반에서 수두가 돌고 있습니다.

귀가 후에는 자녀의 몸을 자세히 관찰해주시고, 물집이 있으면 모기에 물렸나 하지 마시고 곧 진료받아 보세요.

수두 증상은 감기 전조증상과 매우 유사하며, 물집이 몸에 생겼을 때는 이미 2일전부터 타인을 전염시킬 수 있는

전염병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단체생활을 하는 곳에서는 미연에 방지하기가 매우 어려운 사정이지요.

수두는 전염성이 대단히 강한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어린이들이 쉽게 걸릴 수 있으나 증상은 경미하다.

물집이 생기고 1주일~10일 이내에 저절로 딱지가 떨어지며, 전염성도 끝나게 된다.

유의점은 2차 세균 감염과 흉터를 예방하기 위해, 물집을 터뜨리거나 긁거나 딱지를 떼어내지 말아야 한다.

● 여름방학 중 (연천) ‘산너머 목장’을 2일간 개방하니

원하는 가정에서는 아래난을 기록하여 제출해주세요.

날짜 = 7/31(토), 8/2(월) 오전/오후 각 5가정씩 (선착순) 대상 : 한미유치원 재원생 가정

내용 = 임진강변 걷기, 말 또는 마차 타기 * 단, 당일 비가오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