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주 (7/19~7/22)

게시일: 2010. 7. 29 오후 2:57:14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개별상담에 시간 맞추어 참여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다른 해와는 다르게 학기 중에 포트폴리오를 여러 차례 가정에 보내드렸고

다른 해에는 여름방학을 마치고 했던 상담을 앞당겨서 방학 전에 실행해보았습니다.

이는, 짐작하시겠지만, 가정과 유치원의 민감한 소통을 통해서 어린이들을 좀더 잘 이해하고

적기에 도와주고자 하는 우리 성인(교사, 학부모)들의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학부모님들께서 내어주신 소중한 의견은 유치원과 학급의 2학기 교육과정을 계획하는데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여름 방학식 : 7/22(목) – 정상수업 합니다.

방학기간 = 7/23(금) ~ 8/9(월) ≫ 개학일은 8월 10일(화)입니다.

- 방학동안 교사들은 1일씩 당직근무를 하고 나머지 기간에는 휴가를 갖습니다.

- 종일반인 돌고래반은 3일간(8/2~8/4) 휴가기간을 갖고, 나머지 기간에는 정상 등.하원합니다.

≫ 오전에는 당직교사가, 오후에는 종일반 담임과 함께 생활합니다.

- 방학 중 (연천)산너머 목장 개방

≫ 신청서와 전화로 신청을 많이 해주셨으나, 공간의 제약이 있어서

충분히 개방해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양해 바랍니다.

● 방학 중

까치반 박혜인 선생님과 고니반 김리나 선생님이 ‘유치원 1급정교사 연수’를 받습니다.

● 여름철 위생관리 철저

매스컴을 통해서 아시겠지만, 최근 수족구와 수두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유치원에서는

지난 두 주간 민들레반에서 시작해서 민들레반에 번졌던 수두는 더 이상 번짐이 없고 수그러들었으며

치료를 마치고 이제는 대부분 등원하고 있습니다.

수두는 주로 무더운 여름에 돌고, 특히, 물집이 잘못 터지거나 긁을 경우 흉터가 생길 수 있는 전염병이

라서 수두에 걸린 가정에서는 자녀를 돌보시는데 어려움이 많으셨을 줄 압니다.

다른 학급 중 까치반에서 2명(민들레반 오빠)이 수두를 앓았으나 이미 나아서 등원하고 있으며, 그동안

더 이상 번지지 않았습니다.

어린이들이 귀가하면, 우선 몸을 살펴 주시고 손발을 씻거나 샤워한 후 꼭 휴식할 수 있게 도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