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일: 2009. 11. 1 오전 9:01:41
지난 23일(금요일)부터 급하게 휴업에 들어가기 시작해서 30일까지 휴업연장을 했습니다.
때마다 휴대폰 문자로 연락들 드리고, 24일부터는 홈페이지에 소식을 전하면서 30일(금요일)까지로
휴업기간을 연장했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사태의 심각성을 이해하시고 유치원의 방침에 따라
휴업기간 연장에 적극 동참해 주셔서, 유치원의 단체생활로 인하여 다른 학급에 더 이상 확산되는
일을 막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집단발병 와중에 있었던 S학급 어린이들과 학부모님들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불행 중 다행스럽게도 확진결과를 받았던 어린이들이 건강을 회복하여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이번 일로 신종 인플루엔자의 전염력이 얼마나 강한지, 전파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정말 실감하였으며, 이와 같은 일을 막기 위해서 앞으로는 어떻게 대쳐해야할지 어린이들의 건강상태를
유심히 체크하면서 가정과 민감하게 소통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o 교과부로부터 다른 조치사항(전국휴교 또는 권역별 휴교 등)이 없다면
월요일(11월 2일)부터 정상 수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치원 단체생활로 인해서 전염되는 일을 차단할 수 있도록 가정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 "감기 = 신종플루"(?)
자녀가, 열은 없더라도, 감기 전조 증상처럼 몸이 떨리는 듯 하면서 힘들어하면 일단 의심해 보시고
등원하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있으면 곧 병.의원 진료를 받으세요.
2. 유치원에서는 어린이들이 개인위생을 잘 지킬 수 있도록 전보다 더 열심히 지도하겠습니다.
(플루건 전용 무독성 살균 소독제인 Medilox를 공중분사 및 클린콜로 책상, 교구등을 수시 소독)
그러나 최선의 대비책은 확진 환자와의 접촉을 피하는 것임을 절실히 경헙했습니다.
계절 독감과 신종플루와의 경계가 모호하므로, 가정의 협조를 최대한 부탁드립니다.
3. 등원할 때 마스크를 쓰도록 도와주세요. (마스크가 바뀌지 않도록 이름이나 표시를 해주세요.)
너무 답답할 때는 잠시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는 주머니가 있는 옷을 입혀 보내 주세요.
4. 유치원에서는 학급에서 진행되는 활동의 형식을 평소와 다르게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앉는 대형의 형태, 활동의 방법 등.
5. 10월 4주 소식에서 알려드렸던 바와 같이,
11월부터는 "방과 후 활동"을 전면 중지하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어려우시겠지만, 가정에서도 오후에 가는 학원수업에 대해 적극 고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현재 한 학급의 예를 들자면, 오후 OO학원에 함께 다니는 경우인 듯 합니다.)
o "아버지 참여수업"을 무기 연기합니다.
11월 7일로 예정되었던 아버지 참여수업은 신종플루의 확산 예방 차원에서 무기 연기합니다.
o 월요일부터 난방을 시작합니다.
어린이들이 털신을 신지 않고 고무창이 있는 실내화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털신은 먼지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o 휴업기간 동안 유치원에서는 강당 바닥의 장판을 교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