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나눔기획봉사단
<꿈꾸는 아이들과 함께한 물놀이 안전교육 진행>
청소년나눔기획봉사단은 월드비전 ‘꿈꾸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단원들은 이른 시간에 모여 PPT와 대본을 점검하고,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조별 배치와 공간을 재정비하며 세심히 준비했습니다.
교육은 자기소개로 문을 열고, 물놀이 안전 수칙을 설명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초반에는 다소 조용한 분위기였지만, 준비운동 영상을 함께 따라 하면서 분위기가 한층 밝아졌습니다.
이어 단어 빙고와 퀴즈 활동이 진행되자 아이들의 참여가 활발해졌고, 소소한 상품으로 교육 열기도 높아졌습니다.
마지막에는 ‘안전 수칙 서약서’를 작성하며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안전을 지키겠다는 약속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교육 후 봉사단 회장과 서기는 나눔기획봉사단의 활동을 소개하며 "내년에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어 단체사진 촬영으로 의미 있는 순간을 기록했습니다.
단원들은 “처음 주도적으로 교육을 기획·진행해 의미 있었다”, “새로운 경험이 뿌듯했다”, “아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해 기뻤다” 등 소감을 나눴습니다.
또한 "앞으로 더 나은 교육을 기획하고, 다른 연령대에도 도전해 보고 싶다"는 바람도 밝혔습니다.
평가 회의에서는 “연령 특성 반영을 더 세밀히 반영하자”, “사전 기획을 체계화하자”는 의견을 모으며 활동을 정리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단원들에게 봉사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하고, 청소년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경험의 가치를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