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
소프트웨어학과 김혜성
소프트웨어학과 오태림
소프트웨어학과 유수정
<팀원별 활동내용>
김혜성
홈페이지 관리자 페이지의 프론트엔드 개발을 맡았다. React를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오태림
웹 디자인과 유저 페이지 프론트엔드 개발을 맡았다. 피그마를 통해 전체적인 웹 구성과 디자인을 하였고, React를 사용해 유저페이지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했다.
유수정
백엔드 부분을 맡아서 구현하려는 홈페이지의 전체적인 API를 짜고, 프로젝트 전체를 관리했다.
팀원들과 소통하며 홈페이지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정하고, 팀에서 사용할 여러 규칙을 정하는 과정을 겪었다.
<팀원별 최종성과>
김혜성
React를 활용하여 관리자 페이지의 직관적이고 반응성이 뛰어난 UI를 구현했다.
오태림
React를 활용해 유저페이지의 다양한 컴포넌트들을 구현했다.
유수정
하나의 프로젝트를 전체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git으로 팀프로젝트 진행하는 방법들을 이해하고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Spring으로 직접 API들을 짜면서 Java를 다시한 번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다.
<팀원별 향후계획>
김혜성
백엔드와 API 연동을 통해 데이터와의 통신을 완료하고, 관리자 페이지와 서버 간의 완벽한 통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체 시스템의 기능성을 강화하고 데이터의 실시간 처리 및 관리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추후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하여 페이지의 사용성을 크게 개선할 예정이다.
오태림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서버 간의 데이터 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완성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API 연동 작업을 통해 백엔드와의 데이터 통신을 원활하게 처리하고자 한다.
관리자 페이지와 유저페이지를 나눈 만큼, 데이터 요청 및 응답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복잡한 데이터 구조를 보다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수정
아직 완성하지 못한 API들을 계속 구현할 예정이다. 이후, 프런트와 연동하는 과정을 거쳐 실제로 홈페이지 배포까지 완료하는 것이 향후 목표이다.
배포 후에는 지속적으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아 개선해 나아갈 예정이다.
<발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