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
디지털미디어학과 박종원
소프트웨어학과 전희원
디지털미디어학과 이재윤
<팀원별 활동내용>
박종원
코딩테스트 및 알고리즘 공부
전희원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 개발 공부
이재윤
코딩테스트 및 알고리즘 공부
알고리즘 공부 활동 내용: 구현 및 그리디 알고리즘부터 DFS, BFS 구현 알고리즘 공부, 프로그래머스 상위 레벨 공부
안드로이드 공부 활동 내용: 어플리케이션 모우다임 개발 및 배포
<최종성과>
코딩테스트 공부 성과: 이것이 코딩테스트다 1권 공부 완료 및 주요 알고리즘 이론 구현 공부 및 정리 완료.
프로그래머스 기준 레벨2 문제 풀이 진행 및 각자 풀이 알고리즘 공유 가능한 수준으로 성과를 낼 수 있었음.
안드로이드 공부 성과: MySQL을 사용하여 코드 리팩토링을 완료하였으며 ERD Cloud를 통해 DB 툴을 구축하고 구현할 수 있었다.
또한, sharedPreference를 사용하는 부분과 로컬 DB를 사용하는 부분을 구분하여 사용성 향상을 꾀할 수 있었다.
다른 Compose Navigation을 적용하여 사용자 기능성을 향상시켰으며, 화면 UI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재구성하고 Kotlin flow를 학습하여 적용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팀원별 향후계획>
박종원
진로에 대한 확실한 노선을 모르겠지만, 코딩테스트 공부를 통해 알고리즘 문제에 익숙해지며 자신감이 생겼다.
앞으로 개발을 하더라도 자신감을 갖고 구현하는데 두려움을 갖지 않고 진행할 수 있겠다고 느꼈다.
하계 방학 뿐만 아니라 개강 후에도 꾸준한 공부를 통해 개발 실력을 증진해도록 하겠다.
전희원
자칫하면 그냥 흘려보낼 수도 있는 방학이었는데, 귀중한 방학 시간을 이용해서 학우들과 모여 공부하니 여느 방학과는 달리 알차게 시간을 소비한 것 같아 뿌듯하다.
특히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기는 하지만 집중해서 개발에 몰입하는 시간이 항상 부족해 고민이었는데,
모각소 활동을 통해 개발 시간이 확보되니 개발이 굉장히 빠르게 진전되었다. 참여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
이번 모각소 활동에서는 기존에 알던 학우뿐 아니라 처음 뵙는 학우와 활동을 함께하게 되었다.
새로운 인연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소프트웨어학과에 감사한 마음이 생겼다.
이번 모각소에서 이 인연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강 후에도, 그리고 졸업 후에도 인연이 이어졌으면 한다.
항상 모각소에 참여해야지, 하고 생각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 못했는데, 금전적 지원이 아니라도 한달 반 가량이 정말 유익했다.
앞으로 학교에서 보낼 수 있는 방학이 많이 남지 않았지만 남은 방학 동안 꾸준히 참여해 나의 전공 역량을 높이고 싶다.
이재윤
하반기 취업을 위한 코테 공부를 진행하였고, 알고리즘 구현 이론에 대해 잊은 것도 많았지만
이번 하계 모각소를 통해 강제로라도 공부를 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취업을 위해 2학기에도 코딩테스트 및 알고리즘 공부를 병행할 것이다.
<발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