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
사이버보안학과 김현진
사이버보안학과 오윤경
사이버보안학과 유재승
사이버보안학과 정서진
<팀원별 활동내용>
김현진
Java의 기초 문법을 IntelliJ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차근차근 공부하여, 객체지향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였다.
Java 기초 문법을 활용하여 기초 알고리즘(재귀, 백트래킹, 분할 정복)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며 알고리즘 이해도를 높였다.
오윤경
자바 교재 「자바만 잡아도」를 Chapter 7까지 완독하며 자바의 기본 개념과 핵심적인 메서드들을 학습했다.
또한 Baekjoon 코딩 문제 사이트에서 다양한 문제를 풀이하며 실전 코딩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했다.
유재승
자바의 클래스와 메서드 개념을 학습하고 이를 활용한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켰다.
백준 온라인 저지의 다양한 문제를 선정하여 팀원들과 함께 코드 를 분석하고 리뷰를 진행했다.
각 문제를 해결하면서 효율적인 코드 작성법과 여러 명령어들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정서진
‘윤성우의 열혈 JAVA 프로그래밍’ 교재를 chapter8까지 완독하여 프로그래밍 언어 java의 기초적인 문법 외에도 메소드, 클래스, 인스턴스, 패키지 등에 대해 학습하였다.
‘점프 투 파이썬’ 교재를 바탕으로 파이썬의 여러 자료형에 대해 학습하였다.
<팀원별 최종성과>
김현진
자바의 기본 문법과 객체지향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였으며, 백준 사이트에서 문제를 해결하여 브론즈 1티어에서 실버 4티어까지 올릴 수 있었다.
또한 기초적인 알고리즘 문제 해결 능력 증가하였다.
오윤경
자바 교재를 Chapter 7까지 완독하면서 자바에서 자주 사용되는 메서드들을 깊이 있게 이해했다.
그리고 활동 시간에 Baekjoon 사이트에서 총 41문제를 해결하며 전반적인 자바 활용 능력을 향상시켰다.
유재승
자바의 객체지향 개념을 이해하고 실제 문제 해결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 백준 문제 풀이를 통해 알고리즘 및 자료구조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스터디 활동을 통해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코드 리뷰 경험을 쌓았다.
정서진
자바를 통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알아갈 수 있었다.
C언어와는 다른 클래스와 메소드, 인스턴스 등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에 대해 알 수 있었다.
<팀원별 향후계획>
김현진
지금까지 실버 2 ~ 골드 5문제만 해결했었는데, 향후 DFS,BFS등 다른 알고리즘의 개념도 공부하여 최종적으로 백준 티어 골드 5에 도달하는 것이 목표이다.
오윤경
올해 1학기 안으로 「자바만 잡아도」 교재를 완독하고, 2025년 안에 Java를 활용하여 Baekjoon 티어를 골드까지 올리는 것을 장기적인 목표로 삼고
꾸준히 문제를 풀어나갈 계획이다.
유재승
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며 자바 활용 능력을 키울 예정이다.
백준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실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자바를 공부하며 알게된 클래스와 매서드의 개념을 사용하는 다른 언어들도 공부할 것이다.
정서진
이후 JAVA 교재를 더 학습하여 정보은닉과 추상화, 상속, 다형성 등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더 깊이있는 지식을 얻고
이후 ‘윤성우의 열혈 JAVA 프로그래밍’ 교재를 모두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baekjoon 사이트를 활용하여 배운 내용을 활용해보고 티어를 올릴 계획이다.
<발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