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
디지털미디어학과 고은서
사이버보안학과 성원준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유수빈
<팀원별 활동내용>
고은서
자바의 기초적인 문법부터 자바에서 쓰이는 언어, 정보은닉등을 공부하였다.
자바의 기초적인 문법은 C언어와 유사하여 C언어를복습하는 개념으로 공부하였고, 자바에서 쓰이는 언어를 헷갈리지 않게 여러번 복습을 하였다.
정보은닉, 메서드, 객체간 협력과 같은 내용은 처음 알게된 내용으로, '우와, 이렇게도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구나!'하고 감탄을 하며 공부하였다.
성원준
간단하게 개발자가 네트워크를 알아야 하는 이유부터 거시적 관점과 미시적 관점에서 네트워크에 대해 공부하였다.
이전에 추상적으로만 알고 있던 개념을 확실하게 짚고 넘어갔고, 이전에 알지 못했던 내용도 공부했다.
유수빈
저는 C언어를 이용해 다양한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본격적인 공부에 앞서, visual studio를 설치하고 기본적인 개발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이후, '코딩도장' 사이트를 통해 기초 문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때 '코딩도장'의 C언어 강좌 순서대로 따라가며 공부했습니다!
매 회차마다 공부한 문법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이때는 '백준' 사이트에서 '단계별로 풀어보기' 카테고리를 통해,
가장 기초 문제부터 점점 심화 문제까지 풀이했습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진 뒤에는 '프로그래머스'의 난이도 높은 문제도 풀이했습니다.
<팀원별 최종성과>
고은서
자바의 기초를 다지고 꼼꼼하게 복습을 하면서 공부를 하니 친구들에게 알려줄 수 있을만큼 잘 알게 된것 같다.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2학기때의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수업을 들으면 좀 더 이해가 수월할 것이다.
성원준
이전에 웹 서버를 만든 경험과 이번에 공부한 경험을 통해 누군가에게 네트워크에 대해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네트워크에 대해 알게 되었다.
나중에 컴퓨터 네트워크 과목을 들을 때 이미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강의를 들으면 더욱 공부가 잘 될 것 같다.
유수빈
C언어 활용 능력이 향상되었고, 컴퓨터와 더 가까워졌습니다.
<팀원별 향후계획>
고은서
자바의 더 심화적인 부분도 공부해서 자바로 게임을 만들거나 자바로 대회를 나가고 싶다.
또한, 2학기의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수업에서 좋은 성적을 받고 싶다.
성원준
네트워크와 함께 운영체제에 대해서도 공부를 하고, 앞서 공부한 내용과 함께 이전에는 만들지 못했던 내부망에 웹 서버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하고 싶다.
유수빈
앞으로는 보안의 기초부터 공부해서 웹 보안에 관한 깊이있는 공부를 이어가고 싶습니다.
<발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