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
소프트웨어학과 박병언
소프트웨어학과 박호인
소프트웨어학과 한지원
<팀원별 활동내용>
박병언
1회차 ‘디자인 패턴과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챕터 발표 및 질의 응답을 진행함, 2회차, 3회차, 4회차, 5회차 내용 정리 및 심화 학습을 진행함.
박호인
2회차 ‘네트워크’ 챕터와 5회차 ‘알고리즘’ 챕터 차시 발표 및 질의 응답을 진행함, 1회차, 3회차, 4회차 내용 정리 및 심화 학습을 진행함.
한지원
3회차 ‘운영체제’ 챕터와 4회차 ‘데이터베이스’ 챕터 차시 발표 및 질의 응답을 진행함, 1회차, 2회차, 5회차 내용 정리 및 심화 학습을 진행함.
<팀원별 최종성과>
박병언
첫 챕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발표한 경험을 통해 학술적 내용의 발표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팀원의 발표를 들으며 질문하고 토의하는 과정에서 단순 암기를 넘어선
개념적 이해를 위해 노력하였고, 해당 질문을 받았을 때 상대에게 대답하기 위한 효과적인 설명 방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박호인
‘면접을 위한 CS 전공지식 노트’를 한 챕터씩 발표하고, 발표를 듣는 과정을 통해 짧은 기간 동안 여태 소프트웨어학과 교과 과정에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고,
몰랐던 점은 새로 알아가며 전공의 기초 지식을 다질 수 있었다.
한지원
각 챕터를 맡아 발표하며 ‘CS 기본지식’의 핵심 개념을 깊이 있게 익힐 수 있었다. 토론과 피드백을 통해 발표력과 이해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고,
면접 준비 및 향후 커리어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값진 경험이라고 느꼈다.
<팀원별 향후계획>
박병언
이번 스터디를 진행 후, 향후 상호 모의 면접을 진행하여 실제 면접과 최대한 유사한 환경을 경험해 볼 예정이다.
박호인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의 발표 경험을 바탕으로 발표력, 피드백 능력을 향상시켜 학교 생활은 물론 타 의견 피력 상황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예정이다.
한지원
CS 기본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을 인턴 지원 및 면접에 활용할 예정이다.
<발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