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
소프트웨어학과 안수완
소프트웨어학과 이명건
소프트웨어학과 최유정
<팀원별 활동내용>
안수완
1-2주차에 기본적인 자바 문법에 관한 문제를 풀어 보며 배웠던 문법을 다시 익혔습니다.
3주차 부터 본격적인 시간복잡도 문제와 알고리즘 문제를 풀어보며 시간 복잡도를 비교하고 줄이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이명건
1~2주차에는 도서 및 유튜브 강의를 통한 피그마에 대한 전반적인 기본 지식에 디테일한 부분들을 추가하며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팀원별 디자인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 간단한 실습들을 통한 사전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3주차부터는 25년도 1학기 피그마 스터디를 위한 자료들을 생성하고 정리하는 활동을 가졌습니다.
최유정
1~2주차에는 react.js의 문법들을 익히기 위하여 km와 m, 시간과 분을 바꿔주는 간단한 웹을 제작하였습니다. 3주차 부터는 영화 웹 서비스를 제작해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팀원별 최종성과>
안수완
총 30개의 문제를 활동기간 동안 풀어내면서 알고리즘에 대한 기본적인연습이 되었습니다.
한가지 방법이 아닌 여러가지 알고리즘을 같은 문제에 적용하고 비교하면서 더 나은 방식을 찾아갈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명건
피그마의 이해도 뿐만 아니라 UI/UX적인 부분들도 검토해보게 되었으며 현재 프론트적인 개발과정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 정리 및 디자인 시스템을 생성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프로토타입을 적용해보면서 향후 프로젝트를 위한 데모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최유정
어떤 영화가 있는지 화면에 보여줄 수 있고, 해당 영화 제목을 눌렀을 때 해당 영화 페이지로 따로 넘어갈 수 있는 웹까지 제작하였습니다.
<팀원별 향후계획>
안수완
꾸준한 알고리즘 문제풀이 습관을 기르고 심화 단계의 문제를 도전해보면서 이러한 알고리즘이 실제 데이터에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지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확인하고 싶습니다.
이명건
진행중인 프로젝트에서 디자인적인 부분들을 맡게 될 것이며 프론트 개발을 진행하면서도 여백 및 레이아웃들에 대한 구분을 지을 것입니다.
개별적으로 또한, 피그마 툴 스터디를 동아리 내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최유정
아직 영화 웹 서비스가 완성이 안되어있기에 이를 완성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발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