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의 일부 개념은 FAS의 미시 경제학[링크] 및 거시 경제학 과정[링크]을 참고하십시오.
목차
개요
불완전 시장의 비용
완전 시장
시장과 ABC 보상
개발자 보상
국가
통화 정책
ABC는 여러 프로젝트의 총합이며, ABC Bank는 그 중 하나입니다.
ABC의 취지와 목표는 교통물류, 금융, 교육, 의료, 정부, 산업 등 일련의 사회 인프라를 자동화 & 무인화하는 것입니다.
각각의 프로젝트는 각각의 개발자 그룹이 진행합니다.
ABC Bank는 각 프로젝트의 지분 50%를 보유하며, 개발의 50%를 담당합니다.
각 프로젝트는 지분의 50%에 상응하는 "ABC + 프로젝트 명칭"의 ABC를 발행하며, 그 명칭은 "ABC + 프로젝트명"입니다.
각 프로젝트의 성과는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한 개발자에게 분배됩니다.
이 페이지는 시장 프로젝트(ABC Market)을 예로써, 개발과 개발자 보상, 그리고 시장 참여자와 국가에 대한 보상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시장(ABC Market)은 거래 금액에 상응하는 ABC를 보상합니다.
상품 가격의 일부는 정보 부족 비용입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 A가 생산자 B로부터 상품 B를 ₩1,000원에 구매했다고 가정합시다. 만약, A가 상품 B 및 유사 상품에 대한 시장의 모든 정보를 알고 있다면, 900원 혹은 850원에 살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B는 C로 부터 상품 B의 원자재를 700원에 구매했다고 가정합시다. 만약, B가 상품 B의 원자재 및 유사 상품에 관한 시장의 모든 정보를 알고 있다면, 600원 혹은 650원에 구매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C는 D로부터, D는 E로부터 같은 과정이 반복됩니다.
모든 시장 참가자가 시장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다면, A가 B로부터 구매한 상품 B의 가격은 ₩1,000이 아니라, ₩500원 혹은 ₩600원일 수 있습니다. 완전 시장과 불완전 시장 간의 상품 가격 차이(가령, ₩1,000원 - ₩500원)는 정보 부족 비용 또는 불완전 시장 비용입니다. 시장의 불완정성에서 비롯된 피치못할 비용입니다.
ABC Market은 완전 시장(Perfect Market)을 구현하고, 시장 참여자들 간의 정보 불균형 또는 정보 독점에 의한 기회 차익(arbitrage profit)을 제거하는 장기 프로젝트입니다.
새로운 시장은 시장의 모든 생산자와 모든 소비자, 모든 상품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으며, 그 정보를 시장의 모든 참여자와 공유합니다. 완전 시장입니다.
ABC Market은 IFS에 의해 구조적으로 완전 시장일 수 밖에 없습니다.
ABC Market은 글로벌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시장입니다. 세계 전역에서, 누구나 판매할 수 있고, 구매할 수 있으며, 거래의 시간과 공간적 제약이 없습니다.
시장 참여자는 시장에서 거래하는 개인, 기업, 기관, 지방 정부, 및 중앙 정부 등입니다.
시장은 시장 참여자 각각에게 융합 재무제표(IFS)를 제고합니다. 융합 재무제표는 종래의 재무제표와 기업의 ERP, 그리고 통계청을 융합한 디지털 문서이며, 위변조가 불가능합니다.
ABC Market은 모든 시장 참여자에게 거래 금액에 상응하는 ABC 보상을 제공합니다.
ABC Market은 완전한 무인 자율주행 시스템이며, 주주도 없고, 임직원도 없습니다.
ABC Market은 일정량의 ABC-Market을 발행하며, 그중 일부를 개발자에게 지급하고, 나머지는 시장 거래를 보상합니다.
보상 방식은 거래 금액에 비례합니다. 가령, A가 B로부터 상품 ₩1,000,000원 어치를 구매하면, 시장은 A에게 ABC-Market 1T를 보상할 수 있습니다.
거래 금액과 ABC 보상의 비율은 수시로 갱신됩니다. 가령, 상품 ₩1,000,000원 어치에 대한 보상 1T가 내일은 0.7T일 수 있습니다.
모든 ABC는 담보 자산을 요구하며, ABC-Market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 담보 자산은 시장의 수익성이며, 그 수익은 시장의 거래 수수료입니다.
한겨레 보도에 따르면, 온라인 판매업체 쿠팡(Coupang)을 이용하는 판매자가 쿠팡에 지급하는 실질 수수료는20~30%입니다. 시장(FAM)의 거래 수수료는 그 1/10인 2~3%에 불과합니다.
ABC Market 개발자 그룹에게 지급될 ABC-Marekt의 가치는 ABC Market Project의 성공 정도에 달렸습니다.
ABC Market은 글로벌 완전 시장을 지향하는 오픈소스 시스템입니다(GNU L3). 누구나 자유로이 FAM 소스 코드를 수정 및 갱신할 수 있으나, 수정 또는 갱신된 소스 코드를 공개해야 합니다.
ABC Market의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 개개인에게 지급될 ABC 보상의 크기는 RTK가 결정합니다.
시장(ABC Market)은 글로벌 규모의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시장이지만, 각국의 운영 주체는 해당 국가 정부이며, 구체적으로 각국의 국세청입니다.
시장(ABC Market))은 임직원도 주주도 없는 순수한 시스템(Full Autonomous Market)이므로, 아마존이나 쿠팡처럼 판매 수수료를 높을 필요가 없습니다.
적게나마, 시장(ABC Market)에 판매 수수료가 있는 이유는 (1) 해당 국가의 세금(Tax)과, (2) ABC-Market의 가치를 담보할 자산의 필요성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상품 가격에서 판매 수수료의 비중이 1%라면, 그 중 0.9%는 세금이고, 0.1%는 ABC-Market의 담보 자산일 수 있습니다.
각국의 ABC Market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ABC-Market의 50%를 ABC Market의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나머지 50%는 ABC Bank가 보유합니다.
ABC-Market의 발행량은 한정되므로, 먼저 그리고 더 많이 ABC Market을 이용하는 국가가 더많은 ABC를 획득합니다.
한 편,
각국 정부는 해당 국가 내에서 생산 및 유통되는 모든 재화와 서비스에 관한 모든 정보를 획득합니다.
ABC를 도입하는 국가는 ABC Protocol을 준수해야 합니다. ABC Protocol에 규정된 의결 인프라는 각국 정부의 개인 정보를 오/남용을 막습니다.
반자동 국세청(FAX) 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통화 정책은 공개 시장 조작으로 경기 과열을 식히거나, 경기 불황을 타개합니다. 전형적으로, 중앙 은행의 시중 은행의 대출 이자율인 할인율(Discount Rate)을 조정합니다.
ABC는 중앙 은행과 시중 은행의 역할과 기능을 모두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기존 은행 시스템의 논리는 효력이 없습니다.
국가는 시장(ABC Market)의 운영 주체이므로, 언제든 시장의 거래 수수료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즉, 경기 과열 시기에는 거래 수수료를 올리는 방법으로, 할인율을 통한 통화 정책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통화 정책을 관철할 수 있습니다.
ABC는 비단 시중 은행의 자동화 무인화 뿐 아니라, 각국의 경제 통화 정책을 입안 및 집행할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