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성
(미국 뉴욕, 자유의 여신상)
이유성
(미국 뉴욕, 자유의 여신상)
자유의 여신상은 19세기 미국의 독립운동 10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영국이 선물한 랜드마크이다. 자유의 여신상을 디자인한 인물은 ‘라불레가 프레데리크 오귀스트 바르톨디’으로 바르톨디는 자신의 엄마를 자유의 여신상의 모델로 삼았다고 한다. 자유의 여신상은 프랑스에서 부분별로 제작하여 미국으로 운반하여 조립한뒤 1886년에 완공 되었다. 초기의 자유의 여신상은 우리가 알고있는 자유의 여신상의 푸른 청록색과는 거리가 멀었다. 자유의 여신상은 겉면이 구리로 제작되어 구릿빛으로 되어있었다.하지만 시간이 지날스록 여신상은 녹슬어 지금의 청록빛을 띄게 된것이다.
여담으로 자유의 여신상을 이루는 구리는 벼락을 맞기 쉽다. 그래서 해마다 600번의 번개를 맞는다고 한다. 자유의 여신상의 이름은 여러개의 별명중 하나로, 처음 바르톨디가 미국에게 이를 선물했을 당시에는, 세계를 비추는 자유 였다고 한다. 자유의 여신상의 왼손에는 책, 오른손에는 횃불이 있는데, 책에는 1776년 7월 4일이 적혀있으며, 이는 미국의 헌법을 상징한다.또한 오른손의 횃불은 전세계의 이성을 비추는 것을 상징한다.
자유의 여신상의 가장 큰 매력은 왕관에 위치한 전망대이다. 전망대는 방문객에게 뉴욕 도심을 한눈에 볼 수있는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