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은주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골든게이트브릿지)
노은주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골든게이트브릿지)
샌프란시스코는 나의 어렸을 때를 생각나게 한다. 그래서 주제로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금문교로 정하게됐다.
먼저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 )에 대해 말하자면 이 도시는 금융과 상업 뿐만 아니라, 실리콘 밸리가 자리잡고 있어 IT, 첨단 산업 중심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미국에서의 최고 요리사들이 많은 ‘미각 도시’로도 알려져있다. 인구가 87만명이고 유명한 세계도시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4번째로 인구가 많다. 많은 사람들은 이 도시가 개성있는 도시로 음식 문화, 세계적인 교향악단, 발레, 극장, 야외공연, 등 이 많다.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지역인 만큼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많은 곳입니다.이 도시는 미국의 서부에 있기 때문에 날씨가 다소 따뜻한 지중해성 기후 이다. 여름은 길고 겨울은 한국에 비해 짧다.
샌프란시스코의 대표 건축물은 금문교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하고 있다. 이 다리는 1849년에 시작된 골드 러쉬 때문에 다리를 짓게 됐다. 골드 러쉬는 미국에서 금이 발견되 노동자들이 대거 이주했던 현상이다. 그래서 미국의 서부에 있던 사람들은 많아져서 사람들이 교통을 더 키워야한다는 이유로 건설하기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그대 샌프란시스코가 큰 도시로 성장을 했다. 그래서 금문교의 건축가인 조셉 스트라우스 ( Joseph Strauss )가 처음 설계했다.
1933년 1월에 건설이 시작되었고 4년 후 4월 19일에 다리가 완공되었다.이 다리의 가장 큰 특징인 다리의 색깔* 이다. 다리가 녹슬지 않도록하는 페인트라고한다. 금문교는 교통으로 현재까지 아주 중요한 다리이다. 이 다리는 샌프란시스코와 마린 카운티 (Marin County)를 이어 주고, 샌프란시스코에서 북쪽으로 빠져 나가는 유일한 길로, 그 유명한 미국 고속도로 '루트 101'의 일부이기도 한다. 그래서 꼭 필요한 다리이다.
앞서 말한거 처럼 저는 미국에 살때 샌프란시스코와 가까운데에서 살았어서 금문교를 선택했다. 내가 그때에 있었을 때는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 요즘 사진을 보니까 사람이 더 많아진 것 같다. 다시 가서 변한 점을 보고 싶다. 물론 나의 기억이 무조건 맞지 않겠지만. 이 다리는 색깔과 모양이 너무 예쁜것같다. 특히 도시의 뒷 배경이 이쁜 것 같다.다시 갈수 있었으면 좋겠다.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