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학생들은 1학기 동안 국어 시간에 '한글'을 차근차근 한 글씩 배워나갔습니다. 주변에 가득했던 소리들이 글자로 변하는 과정을 경험하며, 세상을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말과 글은 세상을 탐구하고 나를 표현하는 가장 기본적인 도구입니다. 여름 창의체험도전주간을 맞이하여 말과 글의 본질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끔 ㄱㄴㄷ책 만들기를 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좋아하는 주제와 관련된 낱말을 모으고, 책에 옮기고, 문장을 만드는 과정 속에 우리 1학년 친구들의 땀방울이 담겨 있습니다. 도전을 완주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이 더운 여름, 장마와 폭염의 날씨를 이겨내는 작은 재미는 바로 책을 읽는 것이랍니다.
'모리야마 미야코'가 지은 '노란 양동이'를 봉곡초 2학년 친구들이 함께 읽었어요. 아기 여우가 노란 양동이를 발견하고, 노란 양동이와 일주일을 보내며 겪는 다양한 경험을 우리 봉곡초 2학년 친구들도 직접 해보면서 아기 여우의 마음을 느껴보았지요.
외나무다리를 건너면서 불안했고, 나무에 물을 주면서 뿌듯했고, 비오는 진흙위를 직접 걸으면서 신났고, 시원한 물에 발을 담그고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책읽는 즐거움까지!! 올해 여름창의체험주간은...
"그냥 다 재밌었어요!"
나에게 재미있는 생각이 있어!
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친구들과 같이 나누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재미있는 이야기책을 만드는 작가 그게 바로 나야!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 때 고민하고, 다시 읽으면서 글자 하나하나 수정했어.
이야기에 어울리는 그림을 색칠할 때는 팔이 정말 아팠어!
그런데 친구들이 내 이야기책이 정말 재미있다는 거야!
오늘 난 뿌듯함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어!
코로나19로 인하여 위협 받고 있는 4학년 친구들의 몸과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체격과 체력을 측정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한 계획을 세워 한 학기 동안 실천했습니다.
이번 창의체험주간에는 한 학기 동안의 변화를 확인하기 위하여 다시 한 번 체격과 체력을 측정하고,
실천기록장을 살펴보며 지난 한 학기 생활을 돌아보고 새롭게 노력할 점을 찾아보았습니다.
"3월에 비해 체력 측정 결과가 좋아져서 깜짝 놀랐어요. 키도 크고 살도 빠지고,
무엇보다도 좋은 생활습관을 갖추게 된 것 같아 만족스러워요." (4-2 김ㅇㅇ)
'2030 미래 원정대' 프로젝트는 고차적 사고 역량을 기르기 위해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우리 삶의 모습을 바탕으로 미래를 예상해보는 의도로 기획되었습니다. 단순히 상상력을 기르는 것이 아닌 다양한 자료를 스스로 탐색한 후, 근거 있는 미래를 예측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각 반의 학생들이 예측한 모습을 '미래 박람회'를 통해 공유하여 다양한 미래의 모습을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미래 박람회를 통해 미래의 교통, 통신, 교육 등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다른 반과 함께 공유하면서 더욱 의미가 있었던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5-4 김ㅇ희) "
봉곡 6학년의 1학기 마지막 프로젝트에서는 경제를 다루었습니다. 우리 반이 나라가 되고, '돈'이 우리 반에 생기고, 아이들이 직접 창업과 무역까지! 우리도 세금내는 아이들!
👩🦱"경제 시간이 경제 놀이(?)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막상해보니까 진짜다. 직업도 쉬운게 하나 없고, 은행의 원리도 복잡했다. 나는 사진기자를 했는데, 경제 시간에 찍은 사진을 볼 때 서로의 모습과 표정이 다 달라 웃겼다. 이런 우리 경제시간은 미래의 우리 사회 경제에 도움이 될 것 같다. (61 전◯진)"
👩"경제 활동을 하면서 좋은 점은, 먼저 가계부를 적는 습관이 생겼다. 그 방법도 잘 알게 되었다. 그리고 돈의 소중함, 가치를 좀 더 잘 알 수 있게 되었다. 돈 마스터는 꼭 하고 싶다! (61장◯지)"
👦"계약서를 잘 못 봐서 사기를 당하는 건 들어본 적이 있지만, 계약서를 안써서 사기를 당하는 경우는 처음이다. 이번처럼 확실히 불행이 생기면 아는 게 늘어나고 더 안정적이게 살 수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MOM프로젝트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든다. (61정◯훈)"
4학년 학생들이 1학년 동생들에게 국악 공연을 했습니다. 본교는 예술 교과 집중이수제로 음악, 미술 시간에 전문강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4학년 음악은 국악입니다. 하나를 배우더라도 제대로 배워야 내 것이 됩니다. 아이들의 성장을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미봉곡초등학교 박정빈(6학년) 학생이 제64회 전국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겸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개인단식 우승을 하였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땀 흘리며 열심히 최선을 다한 박정빈 선수와 배드민턴부 학생들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2021. 7. 16.(금) 오후 2시 30분. 구미봉곡초 로봇 프로그래밍 동아리 활동(총42명)에 참여자 중 희망하는 16명의 학생들이 4개월 동안 향상된 컴퓨팅사고력을 이용하여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는 대회에 참여하였습니다.
"스마트 스쿨"이라는 주제로 무인자동차가 학생들의 등교를 돕고, 과일바구니를 학교 건물 안으로 배달하는 문제상황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1)메이커교육 2)프로그래밍 3)문제해결 알고리즘 4)협업을 중점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문제상황을 잘 이해하고, 만들고 프로그래밍하고 최단거리 알고리즘을 찾기 위해 수정하며 우수한 점수로 해결해낸 3팀(5-2서시현, 5-2심준우 / 4-2한채민, 4-3신현웅 / 5-1노유정, 5-5홍예린) 학생 한 명당 레고 교구를 활용한 메이커세트(2종)을 상품으로 제공하였습니다.
2학기 로봇 프로그래밍 동아리 3기와 4기 활동 안내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로봇 프로그래밍 동아리 및 대회 지도교사 김인철 lukekim@bonggokcho.com
Wee클래스에서는 학생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상담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Wee클래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상담할 수 있는 열린 공간 Wee클래스! 2학기에도 많이 이용 부탁드립니다.
2021학년도 1학기 본교 교육 활동을 성찰, 반성하고 더 나은 2학기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선생님들이 모두 모였습니다. 선생님들께서 학기말 업무로 많이 바쁘셨지만 학교를 위한 좋은 의견을 많이 내 주셨습니다. 2학기 봉곡교육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즐거운 여름방학식이 있었던 7월 20일(화), 1~6학년 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위험요소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위해 안전퀴즈를 실시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전기, 가스 등의 생활안전영역, 유괴실종예방교육, 학교폭력, 물놀이사고, 재난대처 등 안전에 대한 다양한 영역의 문제로 구성하여 퀴즈를 풀어보았습니다.
담임선생님들과 함께 공부한대로 실천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방학 보내시길 바랍니다.
https://kahoot.it/challenge/01496316?challenge-id=1432b5ee-5e3a-4598-baec-a2cc3ad90a61_1626749856772
pin 번호: 01496316
학교 구성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적어주세요. 어떤 이야기라도 좋습니다. ^^ (응원, 격려, 생일 축하, 건의사항 등)
PC: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 버튼을 눌러 주세요.모바일: 우측 상단 '새로 열기 ' 버튼을 눌러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