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

이번에 하는 행사는 ccRealMixter , Creative Collaboration With Scratch, Code can be an Art 맥락의 연장입니다.

등등 미디어 아트를 창작하는데 도움이 되는 창조적인 도구(언어)를 가지고 참가자는 (튜토리얼을 통해서 배우거나 이미 알고있거나) 각자 영상 및 소리 등을 만들게 됩니다.

또한 각각의 작업들을 움직임, 소리, 빛 등에 반응하는 관객 상호작용 적인 요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하여 하나의 작업의 결과는 다른 작업의 입력이 됩니다.

한 사람이 pure data를 가지고 소리를 만들었다면, 다른 사람은 그 소리를 processing등으로 시각화 시키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http://www.flight404.com/blog/?p=143

이런 신호가 다른 도메인으로 전이되고 해석되는 것은 다음의 자료를 참고하세요 (ZUI입니다 클릭 여기저기 해보세요. 바깥 누르면 바깥으로, 안에 누르면 안으로)

http://epicure.graffity.net/things/portfolio/2005/signal_image_sound_motion/pt.swf

또한 제 아주아주 옛날 프로세싱 작업

http://epicure.graffity.net/things/p5 도 참고해주시구요.

이런 일들을 서로 하는데 이게 리믹스 되는거죠.

또한 다른 언어튜토리얼에 소개되는 어떤 언어라도 data를 만들어 낼 수 있으므로 그 것을 영상 및 소리로 변환하게 하는 작업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물론 주제나, 시제, 사용할 언어, 팀구성 등의 제약조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가 된다면 OSC (Open Sound Control) 등을 사용하여 서로 신호 패킷을 주고 받습니다.

이런 방식을 사용하는 것으로 tBeta , Reactivision 등의 툴킷도 있습니다.

결국 하고자 하는 것은 코드로 뭔가 멋지거나 실험적인 영상과 소리 또는 상호작용 등을 만들어 내고, 이를 서로 주고 받으며 리믹스 하는 것입니다.

미디어 아트의 컨셉, 정의, 활동, 의의 이런 종류의 정보가 좀 필요합니다. 이 행사에서 저희가 하려는 미디어 아트가 대중매체를 미술에 도입한 예술장르 는 아닌거 같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