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엥

꿈속의 마나

수은 방해

스킬

질서

일루전

질서 2

자신에게 10초 동안 드림 효과를 부여하고, 모든 적에게 자신 공격력의 240/280/320/360/400%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이 받는 마법 피해를 10초 동안 18/21/24/27/30% 증가시킨다 드림: 질서 에너지 획득 속도를 48/56/64/72/80% 증가시킨다.

혼돈

입몽

4스택

모든 적에게 10초 동안 데이즈 효과를 부여한다 데이즈: 3초 동안 행동이 불가하며, 에티엥 공격력의 18/21/24/27/30%만큼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패시브

트랜스

패시브

스킬 시전 시, 15초 동안 모든 아군이 주는 마법 피해를 10/15% 증가시킨다. 최대 5회까지 중첩 가능하다.

전용 장비

몽환의 꿈

전용 장비

기이한 빛을 발하며, 사람을 꿈속으로 끌어들이는 신기한 물건.

전투 시 모든 아군이 입히는 마법 피해를 11/12/13/14/15/16% 증가시킨다. 1 질서 에너지마다 해당 효과가 10% 증가한다.

(현재 캐릭터 진화 레벨 피해 0/1/2/3% 추가 증가)

코스튬

기본 코스튬

猫咪的守望

평타

질서

혼돈

프로필

성별 : 여자

연령 : ?

신장 : ?

생일 : ?

출신 : 허공의 영역

취향 : ?

배경 스토리

배경 스토리1

인조 나비 모양의 마물 에티엥, 꿈속에서 존재하며, 가벼운 날갯짓으로 신비한 기운을 발산한다.


에티엥이 나타날 때마다, 주변에 빛을 번쩍이는 나비들과 반딧불들이 에티엥을 따라 날갯짓하며 꿈의 저편으로 날아간다.

배경 스토리2

에티엥을 '몽환적이다'라고 표현하는 것은 가장 적절하지만, 실존하는 것처럼 리얼하기도 하다. 꿈속으로 들어간 사람은 나비가 된 듯, 귓가엔 에티엥의 속삭임이 맴돌고, 나비 떼를 따라 꿈속의 깊은 곳으로 함께 날아간다.

배경 스토리3

에티엥을 만날 때마다 매번 다른 일들이 발생한다. 꿈속으로 들어간 사람들의 심경이 다 달라서인지, 꿈속에 펼쳐지는 풍경도 매번 다르다. 아른아른한 나비의 빛은 시간의 흐름을 잊게 하고, 심지어 꿈속에서 영원히 잠들게 한다.


매우 미세하지만, 나비가 날갯짓을 하면 바람을 일으켜, 마력의 기운을 확산시킨다. 꿈속에 들어선 사람은 이 미세한 바람을 느끼고, 심지어 나비의 날갯짓으로 일으킨 바람을 이곳이 실존하는 증거라고 여긴다.

배경 스토리4

만물의 생존과 멸망은 모두 필연적이며 에티엥 또한 마찬가지다. 피조물인 에티엥은 언젠간 조물주가 자신에게 부여한 사명을 완수하고, 나비들과 함께 꿈속의 귀결 혹은 꿈속의 붕괴에 따라 사라질 것이다. 하지만, 그전까진 이곳에 들어오는 사람들을 인도하여, 삶에 취한 듯, 꿈을 꾸는 듯, 꿈속 깊은 곳에서 영원히 배회하게 한다.

대사

상호작용1

이 더듬이? 창조될 때부터 있던 거야. 이걸 사용해서 주변의 기척을 느낄 수 있지.

상호작용2

이 옷을 입으면 주변의 환상과 동화돼서, 꿈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모든 인간을 제거할 수 있어.

상호작용3

차가운 얼굴이지. 어차피 만들어진 거니까……

상호작용4

내가 이런 복장을 한 건, 사실 움직이기 편해서야. 어쨌든 항상 떠다녀야 하니까.

상호작용5

이런 걸 '장난'이라고 하는 거야? 나는 바깥 세계에 나가 본 적이 없어서, 이런 행동의 의미를 잘 모르겠어.

레벨업

꿈속의 검은 안개가 짙어지고 있어……

돌파

꿈이 퍼져간다……

진화

모여든 마력이, 나를 꿈속 깊은 곳으로 불러들인다.

선물 증정1

선물을 받으니까, 당신의 호의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어.

선물 증정2

고마워. 당신은 나보다도 상냥하네. 그럼, 아름다운 꿈을 보여 줄까?

방치

꿈속에서 멍하니 있는 거야?

마녀 정원1

마력으로 가득 찬 정원이네. 이게 당신이 만든 환상인 걸까?

마녀 정원2

이 정도로 섬세한 환경을 만들어 내다니. 당신은 내 창조주처럼, 훌륭한 마법사인가 보네.

마녀 정원3

더욱더 많은 인간을 꿈의 세계로 데려갈래……

마녀 정원4

어떠한 꿈이라도 끝은 있어.

등장

비몽사몽(非夢似夢:정신이 어렴풋한 상태)간의 방황 속에서, 영원히 헤매도록 하렴……

편성

꿈의 세계로 인도해 줄까?

던전 탐색

꿈에서 깨어나서, 바깥 세계로 가는 거야?

제단

피곤하면 누워서 쉬고, 좋은 꿈을 꾸도록 해.

대화1

꿈의 세계에 들어간 인간은, 나비의 날갯짓에서 피어난 바람을 느끼고, 주위의 향기에 유혹당해서 환상을 현실로 착각하지.

대화2

창조주에 의해 만들어진 이후로, 나는 쭉 꿈의 세계에 머물면서, 바깥 세계의 시간의 흐름을 조금도 느끼지 못했어. 내겐 여기조차 깨어날 수 없는 꿈이야.

대화3

꿈의 세계에서 빠져나왔지만, 역시 때때로 꿈과 현실을 구별할 수 없어.

대화4

꿈의 세계에서 보이는 경치는, 마음을 투영하는 것과 마찬가지야. 그렇기 때문에 인간은 거기서 본 것을 믿어 버리게 되지.

기분1

후훗……

기분2

영원히 잠들어라!

자기소개

에티엥. 창조물로 태어난 내 사명은, 사람들을 돌아가야 할 꿈으로 이끄는 거야.

전투 시작

함께 꿈의 저편으로……

스킬1

마치 몽환과도 같이……

스킬2

깨어날 수 없는 꿈을 그대에게……

피격

앗……

부활

꿈은 아직도 계속될 거야……

전투 승리

어디로 도망치든, 꿈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는 없어.

전투 실패

설령 나라도, 악몽의 연쇄에 휘말려 버린다면, 도망칠 수 없어……

처치

잠들어라……

인연 음성1

인간에게 악몽은 고통스러운 것이지…… 그리고 악몽의 요정은, 불행을 가져다줄 뿐이야.

인연 음성2

내게 꿈의 세계에 있는 사람은 현실과 같아. 그저 내면의 세계를 보여줄 뿐이지.

인연 음성3

다른 사람은 날 재앙 취급하며 피할 뿐이었지만, 당신은 달랐어.

인연 음성4

어떤 생물도 죽음을 피할 수 없어. 그리고 언젠가 나도 꿈으로 돌아갈 거야.

인연 음성5

만약 당신이 원한다면…… 나는 내 꿈을 당신에게 바칠게. 미래에 대한 불안도, 잊을 수 없는 슬픔과 괴로움도…… 나와 함께 꿈의 세계 깊은 곳으로 돌아간다면, 모두 해소될 거야. 한 번만 물어볼게. 당신은 꿈과 현실 중에, 어느 쪽을 선택할 거야?

환영인사

오늘도 나랑 좋은 꿈 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