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LJ 2회차
TOLJ 2nd
TOLJ 2nd
모두 좌우대칭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박스 3p의 경우, T세이브 확률은 가장 높지만 그에 필요한 해법이 너무 많은데다 (무려 50개) 0.08% 확률로 I/L/J세이브가 강제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나머지 두 셋업 역시 T세이브에 필요한 해법들이 상당히 많으므로, 해법을 다 외우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 그냥 일부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혹은 QB 셋업 단계로 스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T세이브 QB 셋업들을 우선시해 수록했습니다. 모두 좌우대칭이 가능하며, 모든 셋업 습득시 100% T/O세이브가 가능합니다.
S 3p 셋업의 경우, 다음 가방의 S가 보이는 대부분의 경우에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S/Z가 둘 다 보인다면 S가 Z보다 빨리 나와야 사용 가능하고, 그 반대의 경우는 좌우대칭형을 하시면 됩니다.
TOI 3p 셋업은 사실 꼭 TOI 뿐만 아닌 OI가 보이는 모든 경우에 사용 가능하지만, OI + 다른 미노의 조합은 이미 단일해법 QB 셋업들이 존재해서 (각각 OIL/OIJ, OS/OZ) TOI를 제외하면 필요도가 적습니다.
상술한 QB셋업들 중 TOI/TOL 셋업들은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만약 너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TOI]!, [TOL]!/[TOJ]! 넥스트 전용인 이 셋업을 대신 배우는 것을 선택해도 됩니다. O/I세이브 전용이고 T세이브를 할 수 없지만, 해법이 3개로 대폭 줄기 때문에 더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T 세이브 확률을 올리기 위한 OQB 셋업들 역시 존재하나, 여기서는 아직 서술하지 않았습니다. 이 문서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다음 가방에서 OI나 LJ가 바로 나와줄 때는 2줄 퍼클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T>OI 혹은 T>LJ (T가 2개고 OI/LJ가 없는) 6회차로 가게 되는데, T>OI 6회차는 좋은 편이나 T>LJ 6회차는 LJ가 없어 좋지만은 않습니다.
OLJ-OI 2줄
OLJ-LJ 2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