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회차

6th PC

No S 6회차의 예시.

구조와 원리

■■■■■■|■■■■ (■)

가방 구조: 6 + 4

표기: No X (첫 6개 미노 중에 없는 미노)

7 + 3인 1회차와 가장 유사한 회차이며, 그만큼 난이도가 높은 회차입니다.

프리스타일 페이즈로 불리는 4~6회차의 마지막 구간으로, 고확률 셋업들 중 전 회차들에서 자주 보이던 형태들이 많이 보일 회차입니다. 확률은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4회차처럼 신발, 다리, 언덕, 박스 등의 셋업들이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편입니다. 따라서 프리스타일을 연습하기에도 좋은 회차입니다.

여기서는 대부분 4p 셋업 중점으로 서술했지만, 고확률 4p에서 한 블럭을 놓지 않고 3p 셋업에서부터 솔루션을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역시 프리스타일 심화 단계의 일부이므로 경험과 연습이 충분히 쌓이면 터득이 가능합니다.

6회차에서도 QB 셋업이 존재하며, 첫 6개의 미노 이후 다음 가방의 첫 번째 미노에 따라 셋업을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분량이 많아서 이 사이트에는 100%인 QB 셋업들만 수록했으며 (예외로 No T 6회차는 95% 이상인 셋업들을 수록), 나머지는 참고 자료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셋업 일람

기존의 T-O-I-L/J-S/Z 순서와 달리 일반적인 추천도에 따라 정렬했습니다. No S/Z 6회차가 주로 가장 좋으며, No T 6회차는 가장 기피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중복되는 미노가 있다면?

6회차 역시 다양한 중복미노 시나리오가 존재합니다.

중복미노 6회차도 4회차처럼 표기법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 6개의 미노가 TLIOST라고 가정했을 때,

이 사이트에서는 표기법 1과 3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일반 6회차보다 볼 일은 굉장히 적지만, 몇몇 중복미노 6회차는 일반 6회차보다 더 좋게 여겨지기도 합니다. 이는 모든 일반 6회차가(심지어 가장 좋은 No S/Z 6회차마저도) see7 환경에서 퍼클 실패의 확률이 있는 반면, 후술할 경우들은 see7에서 100% 확률로 퍼클이 가능하다고 증명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중복미노 6회차 중 가장 가치가 높은 경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셋업 일람

모든 셋업 페이지에서 괄호 안의 케이스는 좌우대칭형을 만들어야 함을 뜻합니다.

기타 정보 및 팁

출처/참고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