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SZ/OJSZ 2회차
OLSZ/OJSZ 2nd
OLSZ/OJSZ 2nd
OLSZ 기준입니다. 3번째 셋업은 확률이 가장 낮지만 항상 만들 수 있으므로, 1/2번째 셋업을 중시하되 비상용으로 3을 알아 두는 것이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먼저 상술한 Z홀드 3p의 실패 확률을 낮추기 위한 필수 QB 셋업부터 소개합니다. 하술할 QB/OQB/페일 큐 문단에 서술된 넥스트가 아니라면, Z홀드 3p를 해도 100%란 뜻입니다.
여기서부터는 다음 가방의 첫 3개 미노의 조합 뿐만 아니라, 그 조합 내의 순서까지 세세하게 따져야 합니다.
현재 고안된 OQB 셋업은 [OLS]!, [ILZ]!, JLZ, [LS]!J 전용이 있습니다.
크게 세 갈래로 나뉩니다. 각각 LOSZ 중 O가 빠를 때, L이 빠를 때, 그리고 S가 빠를 때입니다.
두 갈래로 나뉩니다.
L이 빠를 경우
엄밀히 말하자면 OQB 셋업은 아니지만 편의상 여기에 추가했습니다.
ILZ QB 4p (J세이브)
O나 S가 빠를 경우
아래 3가지 형태 중 하나를 선택해 시작합니다. 모든 셋업은 해법 모양을 공유합니다.
만약 OQB가 아닌 QB 셋업을 원한다면, 13pake가 고안한 2p 셋업이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L이 느릴 때는 항상 만들 수 있으므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OS 2p
O 1p
S 1p
다음 가방이 JLZ 순서대로 시작할 때 사용하는 OQB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LJZ]! 중 J가 마지막이 아니기만 하면 사용 가능하지만, JLZ를 제외하면 이미 상술한 QB 3p 셋업들로 커버됩니다.
크게 두 갈래로 나뉩니다.
L이 빠를 경우: OLS 3p QB 셋업
그 외: SZ 2p 이후 OQB
다음 가방이 [LS]!J로 시작하는 경우는 OQB가 완전하진 않습니다. 후술하듯 OLSZ 중 L이 가장 마지막으로 나온다면 OQB로도 see7 100% 퍼클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크게 세 갈래로 나뉩니다.
L이 빠를 경우
O가 빠를 경우
OLSZ 중 L이 마지막일 경우, T/I가 보일 때의 셋업을 만들지 못해 실패 확률이 생깁니다.
S가 빠를 경우
마찬가지로 OLSZ 중 L이 마지막일 경우, T/I가 보일 때의 셋업을 만들지 못해 실패 확률이 생깁니다.
참고로 이 경우는 우선순위가 가장 낮습니다.
시작 미노 순서가 S[OL]!Z일 때는 S 1p 이후 다음 가방의 O가 나오는 경우의 OQB를 할 수 없으므로, S[OL]!Z는 1이나 2를 대신 선택해야 합니다.
하술할 케이스들에서는 안타깝게도 퍼클 확률 100%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다음 가방이 ZLJ로 시작할 경우
다음 가방이 [LS]!J로 시작하고, OLSZ 중 L이 가장 마지막으로 나올 때
다음 가방이 [LJ]!I로 시작하고, OLSZ 중 S&Z가 둘 다 L보다 빠를 때
아래는 퍼클 확률을 올리기 위해서 필요가 있지는 않지만, 좋은 세이브 빈도를 늘리고 싶다면 배울 수 있는 셋업들입니다. 세이브별로 정렬했습니다 (단일해법이 아닌 경우들은 따로 분류).
[OIL]! 셋업은 퍼클 확률이 100%이긴 하지만 S세이브 확률이 있습니다.
OLSZ 2회차 전체 연습하기
OJSZ 2회차 전체 연습하기 (좌우반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