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차

2nd PC

흔한 2회차 중 하나인 TJSZ 2회차.

구조와 원리

■■■■|■■■■■■ (■)

구조: 4 + 6

표기: ABCD 2회차 (예: TIJS 2회차) - 첫 4개의 블럭으로 표기

셋업을 만들 때 중점이 되는 블럭: 홀드 + 필드 + 넥스트 2개 (총 4개)

1회차 퍼클 후에 남은 미노 4개로 셋업하고 다음 가방의 7개 미노 중 6개로 퍼클하는 구조입니다.

대부분 4p 셋업이지만 고확률 3p 셋업도 존재합니다.

참고할 점: L/JS/Z가 각각 하나씩만 있는 경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세이브의 중요성

2회차 퍼클 자체는 성공하기 매우 쉽습니다. 그러나 퍼클 후 '남는 미노(Extra Piece)'에 따라 3회차의 성공률과 난이도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연속 퍼클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2회차를 '쉽게' 해결하는 방법만이 아닌 '잘' 해결하는 방법도 알 필요가 있습니다.

남기기 좋은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추천[Save T] > 중립[Save O > Save I > Save L/J] > 비추천[Save S/Z]

T 3회차가 가장 우선시 되며, '인간에게는' O 3회차가 그 다음으로 무난합니다. 따라서 2회차 학습의 진정한 목표는 그냥 퍼클 성공만이 아닌 T나 O를 남기면서 퍼클하기, 아니면 적어도 S/Z가 남는 것을 피하면서 퍼클하기가 될 것입니다. 즉, 똑같이 100% 퍼클을 할 수 있다 하더라도 세이브 성능에 따라 2회차 케이스들간의 높낮이가 판가름나곤 합니다.

때문에 이 사이트에서는 세이브에 거의 구애받지 않는 초급 셋업과 T/O세이브 확률이 높은 중급/고급 셋업을 각각의 페이지에 따로 서술하였습니다.

기타 정보 및 팁

출처/참고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