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처리합니다.
①무기 결정
②목표 결정
③명중판정
④데미지 계산
공격을 할 캐릭터는 먼저 공격에 사용할 무기를 정합니다.
공격을 할 캐릭터는 사용할 무기를 정했다면 그 다음으로 목표롤 정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목표는 미행동(세로 방향)인 위협 카드, 혹은 괴물 본체 중 하나입니다.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선택 가능한 목표가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기의 특수기능을 확인해주세요.
사용할 무기와 목표가 정해졌다면 공격이 성공했는지 판정합니다. 이 판정을 명중판정이라 부릅니다.
명중판정은 【무용】으로 합니다. 목표의 【방어치】가 명중판정의 목표치가 됩니다.
명중판정에 성공하면 PC의 공격이 명중합니다. 데미지를 계산합니다.
공격이 명중했다면 목표에 대해 「무기 위력+자신의 현재 패러그래프 수치」점 데미지를 입힙니다. 데미지로 인한 영향은 목표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위협에게 준 데미지
위협에 데미지를 입힌 경우 데미지와 그 위협의 【내구도】 수치를 비교합니다. 데미지가 【내구도】이상이라면 그 위협은 행동종료(가로 방향)가 됩니다. 데미지를 줘서 위협을 행동종료로 만드는 것을 격파라고 부릅니다. 격파하게 되면 그 위협의 【내구도】 수치 만큼 본체의 【생명력】을 감소시킵니다.
●본체에게 준 데미지
본체를 공격한 경우 데미지 만큼 본체의 【생명력】을 감소시킵니다.
운명의 수레바퀴에 있는 흑색 영역이 각성해 있는 상태라면 그 각성단계치와 같은 값 만큼 공격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이것을 파멸의 색이라 부릅니다.
명중판정으로 스페셜이 나온 경우 크리티컬 히트가 발생합니다. 크리티컬 히트가 발생하면 데미지를 계산할 때 데미지가 명중판정의 달성치 만큼 상승합니다. 또,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크리티컬 시에 추가로 데미지가 상승하는 것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