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는 【마음】이 1점 이상인 캐릭터에 대해 개입이라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개입이란 강한 감정을 품은 상대를 돕거나 방해하는 행동입니다. PC는 현재 장면에 등장하고 있는 【마음】이 1점 이상인 캐릭터를 대상에게 개입할 수 있습니다. 개입은 아래와 같은 타이밍에 할 수 있습니다.
ㆍ목표가 한 판정의 달성치를 계산한 직후(판정에 개입)
ㆍ목표가 누군가에게 준 데미지를 계산한 직후(데미지에 개입)
개입하면 【마음】 수치 만큼 판정 달성치나 데미지를 증감시킬 수 있습니다. 플러스 관계라면 달성치나 데미지를 상승, 마이너 관계라면 달성치나 데미지를 감소시킵니다.
개입을 한 번 하고 나면 그 인물의 인물란에 있는 ◈에 체크해주세요. ◈가 체크되어 있는 인물에게는 개입할 수 없습니다. 이후 해당 인물에게 개입하기 위해서는 ◈에 있는 체크를 없앨 필요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PC에 대해 【마음】을 1점 이상 가진 NPC가 있는 경우 그 NPC에게 개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협력자 NPC에 대해 개입을 요청한 경우 룰에 따라 개입을 진행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협력자가 아닌 NPC에게 개입을 요청한 경우 그 NPC의 성격이나 배경을 확인해주세요. 만약 그 NPC가 개입할만한 동기가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요청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NPC 중에서 신이 자신의 PC에 대해 【마음】을 1점 이상 가지고 있는 경우 플레이어는 신에게 특수한 개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탄원이라고 합니다.
탄원은 누군가 【생명력】이 0점이 되거나, NPC가 사망했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탄원에 성공하면 【생명력】을 최대치까지 회복시키거나 사망한 NPC를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탄원을 할 때 부활시킬 대상을 한 명 정합니다. 탄원을 시도하기 위해서는 신에게 바칠 헌상물이 필요합니다. 살리려는 PC의 레벨과 같은 값이 신찰, 혹은 레벨 이상의 가격을 가진 아이템 한 개입니다. NPC를 살릴 살릴 때의 헌상물은 GM이 그 가치를 결정합니다.
헌상물을 소모했다면 【사랑】으로 판정합니다. 이것을 탄원판정이라 부릅니다.탄원판정은 신이 그 PC에 대한 관계가 마이너스가 아닌 경우, 신의 그 PC에 대한 【마음】 수치 만큼 목표치가 상승합니다.
탄원판정에 성공하면 대상은 【생명력】이 최대치까지 회복됩니다. 대상이 사망했던 NPC인 경우 대상은 부활합니다.
탄원판정의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탄원을 시도하면 협력자란에 있는 해당 신의 ◈ 체크해주세요. ◈에 체크가 되어 있는 신은 개입할 수 없습니다. 이후 해당 신이 개입하기 위해서는 ◈에 있는 체크를 지울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