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뇌에서 배우는 것이야 말로 / 이 세상의 법칙이기에 / 마음대로 사람을 인도해버리는 신이여.
-아이스킬로스 『아가멤논』
GM은 언제든지 장면과 장면 사이에 마스터 장면을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마스터 장면이란 시나리오 상 설정되어있는 특수한 장면으로 GM이 장면 플레이어가 되어 주도적으로 연출합니다.
마스터 장면에서 GM은 시나리오에 설정되어 있는 NPC를 움직이거나, PC들을 시나리오 상 설정되어 있는 예외적인 이벤트에 참가시킬 수 있습니다.
GM은 마스터 장면 진행 중, 룰에 없는 여러 특수한 처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마스터 장면에서 하게 되는 대표적인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시나리오 상 중요한 무대로 이동할 때 발생하는 이벤트입니다. 어떤 괴물을 쓰러트리기 위한 무기를 손에 넣기 위해 신들의 성지를 찾아간다던지, 수많은 장애물로 둘러쌓인 괴물의 본거지에 도착할 때 이동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위험한 여행을 하는 경우 PC전원이 이동판정을 합니다. 이동판정은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동판정에 성공한 PC는 적절한 시간이 경과한 뒤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동판정에 실패한 PC는 성공한 PC와 떨어져 여러가지 신화적 이벤트를 조우하게 됩니다. 시나리오에 따라 설정되어 있는 「시련표」를 사용해주세요. 이동판정에 실패한 PC는 「시련표」의 결과를 적용한 뒤에 목적지에 도착하여 판정에 성공한 PC들과 합류합니다.
위험한 여행을 시도할 때, GM이 허가한다면 신들의 탈 것을 빌려서 안전하게 여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들의 탈 것을 빌리는데 필요한 돈은 5신찰입니다.
시나리오 상 PC들의 발을 묶는 이벤트입니다. 운명을 관장하는 이에게 받은 불길한 예언, PC들을 헤매게 하는 이상한 미궁, 여는 주문을 알 수 없는 열리지 않는 문. GM은 창의력을 발휘해서 다양한 함정을 생각해봅시다.
원하는 위협 카드를 한 장 선택해 그 효과를 함정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위협의 효과가 발동합니다.
분류가 공격인 위협이라면 대상에게 위력 만큼 데미지를 줍니다. 분류가 술식인 위협이라면 효과가 발동됩니다.
이 때 플레이어들은 위협의 효과를 무효화하기 위한 도전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흑색 이외의 영역 전부에서 인과를 1개씩 없애야합니다. 그리고 PC 중에서 대표 한 명을 뽑아 위협에 적힌 능력치로 판정합니다. 판정 목표치는 위협의 【공격력】입니다.
주의: 위협은 본래 전투 룰에서 사용하기 위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효과는 의미가 없거나, 대상을 룰에 따라 지정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의미 없는 효과는 무시해주세요. 또, 룰에 따라 효과 대상을 지정할 수 없는 경우 GM이 자유롭게 대상을 결정해주세요.
쓰러트려야할 적과의 조우입니다. 전투 룰을 사용해 처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