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신 유브라데 강 까지 땅을 이스라엘에게 기업으로 주신다는 말씀이 말세에 성취 될 것이다.
* 시편 83편에는 마지막 때에 벌어질 이스라엘과 주변국가들 간의 전쟁을 묘사한 말씀이 등장한다. 에스겔 38장과 39장에 등장하는 곡과 마곡의 전쟁이 이란을 중심으로 한 아랍세력과 러시아가 연합하여 이스라엘을 치는 원거리에 있는 나라와의 전쟁이라면, 시편 83편에 묘사된 전쟁은 이스라엘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근거리에 있는 나라들과의 전쟁으로 국토가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땅까지 확장 될 것이다.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땅 지도 보기
종말을 연구하는 많은 학자들은 중동에서 시편 83편의 전쟁이 먼저 발발한 뒤, 결국 이 전쟁의 결과가 곡과 마곡의 전쟁을 불러오게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곡과 마곡, 아마겟돈 전쟁과 마찬가지고 시편 83편의 전쟁도 이스라엘을 멸절시키려는 세력들이 일으키는 전쟁이다.
시편 83편 4절에는 이스라엘을 치려고 모인 대적들이 서로 의논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말하기를 가서 저희를 끊어 다시 나라가 되지 못하게 하여 이스라엘의 이름으로 다시는 기억되지 못하게 하자 하나이다.”
이렇게 의논한 대적들이 서로 연합하여 이스라엘을 치게 되는데, 그 가운데 중심이 되는 나라가 바로 블레셋으로 묘사되고 있는 ‘팔레스타인’인 것을 알 수 있다(시 83:7).
그들이 말하기를 우리가 하나님의 목장을 우리의 소유로 취하자 하였나이다
삼림을 사르는 불과 산에 붙는 불길 같이
주의 광풍으로 그들을 쫓으시며 주의 폭풍으로 그들을 두렵게 하소서
시편 83편과 에스겔 38,39장에 등장하는 나라들 - 시편 83편 전쟁의 중심에 팔레스타인이 있다.
시편 83편의 전쟁국가 : 요르단,레바논,사우디 아라비아,이집트,시리아,팔레스타인,
여호와여 그들의 얼굴에 수치가 가득하게 하사 그들이 주의 이름을 찾게 하소서
그들로 수치를 당하여 영원히 놀라게 하시며 낭패와 멸망을 당하게 하사
여호와라 이름하신 주만 온 세계의 지존자로 알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