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9장의 70이레는 7년 주기 안식년의 70번인 490년을 의미합니다.
이스라엘이 490년 동안 지키지 않은 안식년 70년을 바벨론 포로 생활로 청산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다니엘에게 70이레 언약을 말씀하시고 69이레는 성취되었습니다
마지막 시대에 남은 한 이레인 7년 환난은 안식년 주기에 맞추어서 주어질 것입니다.
7년 환난이 일어나기 전에 성취 되어야 할 성경의 예언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예언이
유럽통합 , 다니엘서에 예언 된 열발가락 시대, 신성로마제국의 부활,
이스라엘의 회복, 전 세계에 흩어진 유대인들
이 전부 다 고토로 돌아갈 것을 약속 (에스겔서 39장 28절)
28.전에는 내가 그들이 사로잡혀 여러 나라에 이르게 하였거니와 후에는 내가 그들을 모아 고국 땅으로 돌아오게 하고 그 한 사람도 이방에 남기지 아니하리니 그들이 내가 여호와 자기들의 하나님인 줄을 알리라
이스라엘의 전쟁, 시편 83편, 에스겔서 38장,예레미야 49장 엘람의 예언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온 세계 모든 족속에 복음이 증거되어야 그제야 끝이 온다고 했습니다.
현재 이스라엘에 돌아온 유대인이 2017년 기준 660만명이 돌아왔으며 거의 1000만명 이상의 유대인들이 전세계에 흩어져 있습니다.
아직도 많이 돌아와야 되는 상황이며 전세계 인구의 절반정도가 미전도 종족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1948년에서 70년 동안 유대인의 반정도 돌아왔고 세계 복음화도 시간이 걸리는 것을 감안한다면 갈 수록 빨라지겠지만
이스라엘 1948년 독립한지 한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주님이 오시리라 봅니다.
날짜는 알 수 없지만 시대의 징조와 표적을 통해서 그 때를 분별할 수는 있으리라 봅니다.
지금까지 유대인들이 돌아오는 속도가 30년에 두배씩 증거하지만 앞으로 지켜보아야 된다. 빨라질수도 있다.
이스라엘에 유대인들이 거의 돌아올 시기이며 천국복음이 온세상에 증거되는 때가 그 때쯤 일 것 같습니다.
휴거는 이레의 절반 즉 7년의 절반인 3년반에 다니엘서의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서는 그 날 환난 후에 있다고 마태복음 24장에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환난 중간의 3년반인 나팔절(성서력 7월1일)인데 나팔절이 이틀인 이유는 그 날과 그 시를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그믐달에서 초승달로 바뀌는 시점을 관찰해서 나팔을불고 알리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나팔절은 휴거가 있는 여호와의 날, 주의 날, 야곱의 환난,대환난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2028년은 이스라엘이 독립한 1948년으로부터 80년이 지난 시점입니다.
1948년 태어난 한 세대가 거의 지나갑니다.예수님께서 이스라엘을 상징하는 무화과나무에 싹이 나면 여름이 가까이 온 줄 알라 인자가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다 이루어지리라 말씀 하셨습니다.
요셉은 7년 풍년의 시기에 7년 흉년을 준비했습니다.
만민에게 주의 영을 부어주시는 대부흥의 시기가 와서 전 세계에 복음이 증거되는 때가 곧 올 것입니다.
휴거,혼인잔치, 주님의 다시오심을 준비하는 슬기로운 다섯처녀들처럼 기름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