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용 김치를 나르고 있는 KB손해보험 임직원들
안녕하세요?
올해는 겨울이 빨리 다가온 듯 합니다. 거리의 사람들이 롱파카 차림과 머플러를 한 모습들이 어색하지 않을 만큼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이렇게 추위가 느껴지면 당연히 생각하는 "김장 김치"를 드디어 담게 되었습니다. 올해로 6년째 잊지 않고 겨울이면 임직원들이 김장행사를 위해 본 센터를 내방합니다. 센터에서는 김장 담그기 준비를 위해 한 주 전부터 보조공학센터의 다양한 보조기기를 이동하고 넓은 공간을 마련하고도 자리가 부족하여 주차장에 천막을 쳐서 김장 담글 준비를 마쳤습니다.
맛있는 속을 넣고 버무리며 김장을 하고 있는 봉사자분들
11월 28일 드디어 이른 새벽부터 절인배추와 배추 양념을 실은 트럭이 도착하고 뒤를 이어 KB손해보험 임직원분들이 도착하면서 1층은 김장 준비를 위한 공간으로 완벽 변신을 마치고 다들 김장을 담궜습니다.
절인 배추의 물을 짜고, 각 조별 테이블로 이동을 하면 맛있는 양념과 속을 배추에 버무리고 한포기씩 박스에 담아서 10KG 박스가 차면 비닐을 묶고 박스테잎으로 완벽 마무리를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차곡 차곡 주차장 한곳에 모아서 신청한 장애인 가정에 전달을 위해 기다리고 있다가 직접 가져 가시거나, 택배를 통해 배달이 됩니다.
정성껏 담궈주신 김치 맛있게 먹겠습니다^^
올해는 정성껏 담은 10kg 김장김치를 100가정에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매년 잊지 않고 수고해 주신 KB손해보험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모두 맛있게 드시고 추위도 날리며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