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Job 자립생활센터의 꽃 중의 꽃 여성자조모임 뜨개맺음을 소개합니다.
여성 자조모임 「뜨개맺음」은 2012년 시작해서 7년 동안 매주 목요일 1회씩 수다 & 손 뜨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17년도에도 총 42회기 만남과 많은 작품들을 제작하셨는데요~ 무려 110점의 작품이 만들어졌습니다.
목도리
남성 조끼
여성 가디건
포근한 모자 & 목도리
사탕 바구니
미니 바구니
남성 가디건
또한 꾸준히 뜨개실 후원을 이어오고 있는 (주) 낙양모사에 감사표현으로 "조끼 4벌"을 제작해 전달했고
(주)낙양모사 실 후원
(주) 낙양모사에 감사의 표현을 위해 남성조끼 4벌 제작
삼성 의료원에 후원할 30점의 뜨개실 작품들
삼성의료원 사회복지사 선생님과의 만남
그 외에도 많은 일들이 일어났는데요~
훈훈한 소식으로는 삼성의료원에 선생님들이 손수 짠 작품들을 곱게 포장해 필요한 환우들과 가족들에게 30점의 작품을 후원하게 됐습니다. 여성자조모임 「뜨개맺음」을 소개하고,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삼성의료원에서는 본센터에 뻬빼로 10박스를 후원해주시기도 했습니다.
41회기/ 서로 묻고 답하며 힘이 되는 든든한 친구
오래 되고 익숙한 친구들은 마음을 참 편안하게 하지요~ 이렇게 익숙하고 친근한 동료가 아주 가까이에 있으면서 서로에게 힘이 되어줍니다. 그리고 새로운 작품을 배워나가게 될 때 뜨개 선생님이 되어 알려주기도 합니다. 정 많고 따뜻한 선생님들의 한땀 한땀 정성을 다해 만든 작품을 함께 나누고 싶어 드디어~!! 2018년 01월 12일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를 진행했습니다.
뜨개 작품 전시
여성 숄
컵 홀더 & 사탕 바구니 소품
목도리 & 조끼 & 숄
모자
아름다운 여성분들, 중년 남성분들,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까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찾아와 주셨습니다. 작품을 보며 감탄도 하시고~ 구매를 하시기도 했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는 지역 여성분들
모자에 대해 궁금한 것을 묻고 있는 여성 지역 주민
추운 날씨지만 따뜻한 온기가 가득한 전시장
2018년 01월 19일 전시회가 마무리 됐습니다. 찾아오신 손님들 감사 드리고, 작품 솜씨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소중한 사회 구성원임을 마음속에 담길 바랍니다.
올해도 2월부터 진행되는 꽃 중의 꽃 여성자조모임 「뜨개맺음」
2018년 어떤 색깔, 어떤 종류의 작품들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모임 중 어떤 대화들이 서로를 공감하게 하고, 힘이 되게 할지 설레기도 합니다. 더 나아가 사회 속에 따뜻한 온기를 나누기 위한 방법들을 고민하며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성숙한 의지를 드러내기도 할텐데요~ 여성스럽고 우아한 성숙미를 드러낼 여성자조모임 「뜨개맺음」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