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강남S보치아 가즈아~!

2018년 강남S보치아 가즈아~!


두둥~!! 2018년 02월 05일, 강남스포츠문화센터에서 보치아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보치아는 대표적인 중증장애인 체육활동으로서 건강유지와 여가활 동으로 자립생활 및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 2회(월, 목)에 오후 1시~3시까지 강남스포츠문화센터에서 15명 의 이용자들이 매주 즐겁게 운동을 하기 위해 모이고 있답니다.

먼저는 김한준 주임과 오인영 주임이 2018년 한해 보치아 자조모임 진행 일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2018년 강남S보치아를 함께 이끌어갈 두 여성 파워~!

이계숙 회장님과 강경실 총무님의 소개로 운영회의가 진행됐습니다. 2가지 의 안건을 가지고 서로 의논하며 의견을 모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방학이 끝난 후, 첫날이니만큼 게임의 열정들이 높았는데요~ 총 6게 임이 진행됐습니다.

보치아는 매력적인 운동으로서 신체단련과 스트레스 해소 등 사회적 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 해주며 매 게임마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게임의 묘미가 서로를 즐겁고 활력 있게 만들어줍니다.

강남S보치아는 이용자들 뿐 아니라 활동지원인까지도 함께 동참하여 참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문경숙 활동지원인 선생님은 심판을, 다른 활동지원인 선생님 들은 공을 재빨리 모아 다음 게임이 진행될 수 있게 지원해주십니다.

심판의 역할은 자율적으로 달라지는데 지체 장애당사자에서부터 발 달장애당사자까지 서로 배려하며 게임을 진행하는 모습들이 매우 진 지하면서도 즐거운 만남을 가질 수 있는 비결 중에 하나입니다.

저(오인영주임)도 함께 선생님들과 연습게임을 통해 시간을 보냈는데 요~ 8년이 넘는 시간동안 꾸준히 해오신 선생님들의 노하우(바나나 킥, 점프) 를 전수 받으니 공이 아주 잘 맞아 유쾌한 시간이 됐습니다.



2018년 진행될 보치아는 총 80회 만남과 더불어

제 1회 강남구배 보치아 대항전을 7월중에 계획하고 있습니다. 보치아가 무엇일까? 궁금하시다면 저희 Good Job 자립생활센터 강남S보치아를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