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예총은 40년간 경남예술의 발전을 이끌어 왔습니다. 

총총뉴스 4월 소식

전병극 문화체육부 1차관 풀무 방문

전병극 문화체육관부 제1차관이 4월 3일 (수)에 문화대장간 풀무에 방문하여 시설을 둘러본 뒤 격려를 전하고 가셨다.

뮤지컬 제페토할아버지 출연진 공개모집

(사)경남예총은 뮤지컬 <제페토할아버지>에 출연할 출연진을 공개모집한다. 경남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중 연극인, 성악가, 뮤지컬 배우 등 경력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뮤지컬 <제페토할아버지>는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뮤지컬이며 연간 총 6회의 공연을 진행하게 된다. 

공모 및 신청 바로가기

풀무갤러리 - 경남작가초대전 「지금, 여기」

문화대장간 풀무 갤러리에서 '경남작가초대전 「지금, 여기」' 전시가 4월 23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된다. 참여작가는 경남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임미숙, 김덕천, 임덕현, 손유경, 전진수, 정동근, 정혜연, 최미희, 김학일, 이정희  총 10명이다.

조보현 (사)한국예총 경남연합회장은 "공단 내 근로자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예술문화를 향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셨다"며 참여 작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풀무 끼리끼리 Do It! 밴드 첫 수업

4월 15일 문화대장간 풀무에서 퇴근후 문화활동 끼리끼리 두잇! 밴드 수업이 시작되었다.
본 클래스는 매주 월요일마다 2시간씩 16회 실시한다. 

풀무 끼리끼리 Do It! 탁구 첫 수업

4월 16일 문화대장간 풀무에서 퇴근후 문화활동 끼리끼리 두잇! 탁구 수업이 시작되었다.
매주 요일마다 2시간씩 16회 실시하며 근로자들이 퇴근 후 스트레스도 풀고 체력증진을 기대해본다.

풀무 의쌰의쌰 문화탐방 워크숍

(사)경남예총과 창원제3공단협의회는 문화대장간풀무 운영프로그램 중 하나인 의쌰의쌰문화탐방을 다녀오는 시간을 가졌다. 4월 30일 부산 F1963과 깡깡이 예술마을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 창원제3공단협의회 대표와 경남예총 그리고 경남예술진흥원이 올 한해도 서로 화합하고 단합하자는 취지를 밝히며 향후 성공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것을 도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