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총뉴스 3월 소식

2023통영국제음악제  개막공연 및  리셉션

2023통영국제음악제 개막공연과 리셉션에 참여했다.  2023년 3월 31일(금) 통영스탠포드 호텔에서 개최된 본 행사에 조보현 회장은 원필숙 통영예총회장과 함께 초대되어 2023통영국제음악제 개최를 축하하고 문화예술계 주요인사들을 만났다. (사진 : 왼쪽부터 김경식 경상남도 문화예술과 사무관, 박혜숙 경남교육청 학교정책국장, 정점식 국회의원, 천영기 통영시장, 조보현 경남예총회장, 배우민 경남예총사무처장, 원필숙 통영예총회장)

경남예총 60년사 웹진 도민기자단 공개모집

경남예총은 40주년을 맞이하여 경남예총의 역사를 웹진으로 기록한다. 이를 위해 자료의 수집 및 기록을 함께할 도민기자단을 모집한다. 도민기자단은 기자단 5명과 편집인 2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한다 매월3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되는데 주요업무로는 △원로예술인 인터뷰 △경남예총 자료조사 및 리포팅 △경남예총40주년 토론 및 간담회 리포팅 △웹진 업로드 등의 업무를 나누어 진행하게 된다. 신청마감일은 4월 10일이다. 


신청서 다운로드

문화대장간  풀무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협력  협약체결

(사)한국예총경남연합회(이하 경남예총)와 창원제3공단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023년 3월29일(수) 창원제3공단협의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실시했다. 경남예총과 협의회는 문화대장간 풀무의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근로자들에게 프로그램이 잘 될 수 있도록 홍보협조 △근로자 중심의 다양하고 유익한 예술프로그램 운영 △양기관의 상호협력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약하였다.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 이취임식 참여

2023년 3월 24일(금) 경상남도통일관에서 실시한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 이취임식에 참여하여 21대 박선희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였다. 

제41회 경상남도 연극제 단체은상  시상

2023년 3월 29일(수) 경남예총 조보현 회장은 제41회 경상남도 연극제에서 단체 은상을 수여했다. 경남예총회장상으로 수여된 본 상에는 작품 <후궁 박빈>으로 참여한 극단 아시랑이 수상했다. 이 날 시상 전 조보현 회장은 경남연극제의 성공적인 진행과 모든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메세지를  전했다.

2023 경상남도 연극제 개막

2023년 3월 17일(금) 경상남도연극제가 315아트센터 소극장에서 개막되었다. 

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지원 협약

(사)경남예총(회장 조보현)과 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박옥선 사무처장)는 3월16일(목)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약을 하였다. 본 협약을 통해 △예술인들에게 엑스포 입장권 1000매 지원 △ 행사중 경남예총40주년 공연 지원, △엑스포 참가팀 교통비, 식대 지원에 대해 협의하였다.

풀무에서 <총총이를 찾아라> 이벤트 실시

(사)경남예총은 <문화대장간 풀무>에서 총총이를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풀무 건물에 있는 총총이 그림의 QR코드를 스캔하면 구내매점에서 음료와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총총이를 찾아라 이벤트는 경남도민의 집에서 QR코드 조회수를 730회 기록한 적이 있다.  

경남예총 부회장단 및 40주년 운영위원회 회의

(사)경남예총은 3월14일(화) 부회장단과 40주년 운영위원회 회의를 가졌다. 조보현 연합회장과 이강섭 수석부회장, 정기영 부회장, 이건형 부회장, 김병국 부회장, 주강홍 40주년 운영위원장, 원필숙 40주년 부운영위원장, 양미경 감사가 참여하였다. 이번 회의에서 △경남예술세미나 사업, △경남예총40주년사업, △경상남도 사단법인 추진검토, △2023년 1차 이사회 개최에 대해 토론하였다. 

창원시불교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참여

(사)경남예총 조보현 회장은 3월10일(금) 성주사에서 개최된 창원시불교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여하였다.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회의

(사)경남예총은 3월8일(수) 문화대장간 풀무에서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사무처와 상생방안을 협의했다. 경남예총의 산청지회 설립과 엑스포의 활성화를 위한 여러가지 아이디어가 논의되었다.

경남FC개막경기 초대권 배부

경남FC와 경상남도 문화체육과의 협조요청으로 경남FC개막경기(3월1일 vs 부천FC, 창원축구센터) 초대장을 200장 배포하였다.  경남예총은 TBN교통방송과 창원시내 축구 동아리를 통하여 초대장을 배포하고 도민들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경남예총 문화대장간 풀무 사업 운영

경남예총은 창원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문화대장간 풀무 사업을 운영한다. 풀무 동호회, 풀무 문화학교 등 사업을 위해 2천6백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근로자 및 도민들이 경남의 우수한 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경남예총이 역할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