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총뉴스 10월 소식

문화대장간 풀무 의쌰의쌰 워크숍

(사)경남예총과 창원제3공단협의회는 문화대장간풀무 운영프로그램중 하나인 의쌰의쌰문화탐방을 가졌다. 10월13일 산청세계전통의학항노화엑스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를 통해 창원제3공단의 대표와 경남예총 그리고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화합과 단합을 통해 향후 성공적인 프로그램운영을 할 수 있도록 다짐하였다. 

경남예술극단 휴콘서트 in 함양

(사)경남예총에서 운영하는 경남예술단의 휴콘서트가 10월 14일(토) 함양상림공원의 토요무대에서 펼쳐졌다. 경남연예인협회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행사에는 가수 홍지윤 등 가수들의 무대로 함양군민들에게 휴식같은 문화생활을 선사하였다. 

2023경남예술제 본선 종료

2023경남예술제가 산청세계전통의학항노화엑스포와 함께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10월19일을 마지막으로 18일에 걸친 대장정의 본선무대를 마무리 하였다. 이번 2023경남예술제는 경남의 18개 지역에서 예선으로 거쳐 참여한 18개 단체가 각 지역의 우수예술을 무대에서 선보였다. 

대한민국예술축전 시상식 참가

(사)경남예총 조보현회장은 대한민국예술축전 시상식에 참여하였다. 전라남도 목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조보현 회장은 시상을 하며 수상자를 격려하였다. 대한민국예술축전은 전국체육대회를 개최하는 지역에서 실시하는 우리나라 유일의 종합예술대회로 내년에 경남 김해에서 실시된다. 따라서 시상식이 마친 후 경남예총은 전남예총으로부터 대회기를 이양받았다.

산청예총 출범식

지난 27일 11시 산청군 가족센터에서 한국예총 산청지회 창립식과 김도성 초대회장 취임식이 열렸다.

산청예총은 경남예총의 19번째 지회로 국악협회, 문인협회, 사진작가협회, 연예예술인협회로 발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