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총뉴스 7월 소식

풀무갤러리 우촌 최태문 화백 초대전

문화대장간 풀무 갤러리에서는 7월1일(토) 부터 개최되는 우촌 최태문 화백 초대전이 시작되었다. 이 날 작가와의 대화에서 우촌 최태문 화백은 '나는 가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경남예총은 예술인을 가족으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며 '2천점 정도의 소를 그렸는데 앞으로 천점 정도 더 그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남건축사회 방문

(사)한국예총경남연합회 조보현 회장은 7월 6일 경남건축사회 (회장 오공환)를 방문하였다. 경남예총 조보현 회장은 건축사회와 경남예총의 미래발전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서로 협의 할 것에 대해 논의하였다. 

문화대장간 풀무 아마추어 마술 콘테스트

문화대장간 풀무에서는 동아리 활동으로 마술을 8주차 교육하였다. 마지막 주차에 결과발표를  겸하여 <아마추어 마술 콘테스트>를 가졌다 제3지식산업센터 내 기업인 (주)베덱코어텍 김춘식 대표는 즐겁게 배워 집에서 손주들과 유익한  시간을 나눌 수 있었다며 프로그램 참가 소감을 밝혔다.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김종부 신임원장 

문화대장간 풀무 방문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김종부 원장은 7월12일 진흥원 사업소를 돌아보는 가운데 문화대장간 풀무를 방문하였다. 마침 전시중이던 최태문 화백(경남예총 제7대 회장)의 전시를 돌아보고 인사를 나누었다. 이날 방문을 통해 문화대장간 풀무의 시설을 돌아보고 현황을 보고받았다. 

사단법인 경남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창립총회

경남예총은 경상남도를 주무관청으로하는 사단법인 경남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를 창립하는 총회를 7월13일 실시하였다. 이 날 60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정관을 검토하고 경상남도만의 독립된 사단법인 운영에 대해 논의하였다. 

경남서예단체총연합회 노닐전 개최

경남서예단체총연합회는 7월19일 <노닐전>을 동남아트센터 전시장에서 가지고 개막실을 개최했다. 이 날 경남예총 조보현 회장은 성공적인 행사를 기원하며 축사를 하였다. 

대한민국예술축전 예선 실시

(사)한국예총경남연합회는 7월20일, 21일 대한민국예술축전 경남예선전을 실시했다. 국악, 사진, 영화 분야로 진행되는 이번 예선은 올해 목포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예술대전에 출전하는 팀을 가리는 예선전이다. 

제33회 거창국제연극제 개막식

제33회 거창국제연극제가 7월28일 개막했다. 개막식에 참여한 조보현 회장은 식전 만찬과 개막식을 참여하며 연극제를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