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예총은 40년간 경남예술의 발전을 이끌어 왔습니다. 

총총뉴스 5월 소식

2024 경남예총 제1차 이사회

5월 3일 문화대장간 풀무 다목적홀에서 '2024 경남예총 제1차 이사회'를 가졌다. 이 날 사천예총 회장이신 이창남 회장의 취임 소감과 사무국에 새로 온 김민욱 사무국장의 인삿말을 시작으로 (사)경남예총 공익법인 신청의 건과 메세나 예술지원 사업, 대한민국예술축전 사업의 안건을 토의하고 이사회를 마무리 지었다.

제37회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

- 고성예총 조은희 회장 대상 수상

제37회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 시상식이 4월 26일 대한민국예술인센터 2층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고성예총 조은희 회장(미술)은 이 날 지역부분 대상을 수상하였다. 조은희 회장은 그동안 예술에 몸을 담고 꾸준히 일한것에 대한 상이 아닌가 하고 이 상에 대한 무게감을 가지고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대장간 풀무 런치콘서트 - (사)희망이룸

5월 10일 문화대장간 풀무에서 (사)희망이룸과 함께하는 런치콘서트가 펼쳐졌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오케스트라로 이루어진 희망이룸은 문화체험형 장애인 인식개선 공연을 통해 근로자들에게 장애가 갖는 차이에 대한 존중과 장애인식 개선을 알려주는 시간이 되었다.

문화대장간 풀무  -우리아이그림 전시 시상식

5월 11일 문화대장간 풀무 갤러리에서 제2회 우리아이그림전시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이 날 경남예총 조보현 회장과 제3공단협의회 김인대 회장께서도 참석하여 아이들에게 상을 전달하였다. 이번 시상식으로 근로자와 가족들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었고 아이들에게 꿈을 실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전시는 5월 한달간 전시 될 계획이며 이후 액자와 함께 아이들에게 전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