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부동산 구입절차와 비용

1. 호주 부동산 구입시 절차 

1단계: 예산 및 부동산 요건 결정

부동산 검색을 시작하기 전에 예산과 찾고 있는 부동산 유형을 결정하십시오. 또한 자신에게 중요한 위치, 크기 및 기타 기능을 고려해야 합니다.


2단계: 대출 사전 승인 받기

구매 자금을 조달하는 경우 주택 찾기를 시작하기 전에 주택 융자에 대한 사전 승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얼마나 빌릴 수 있는지 알 수 있고 부동산 검색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3단계: 속성 검색

부동산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부동산을 검색하거나 면허가 있는 부동산 중개인을 고용하여 검색을 도울 수 있습니다.


4단계: 검사 실시

관심 있는 부동산을 찾으셨다면 오픈 하우스 인스펙션에 참석하거나 프라이빗 뷰잉을 주선하여 해당 부동산을 인스펙션하십시오. 건물 및 해충 검사를 주선하여 부동산에 대한 잠재적인 문제를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5단계: 제안하기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경우 판매자에게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판매자가 귀하의 제안을 수락하면 부동산을 확보하기 위해 보증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6단계: 판매 계약서 서명

제안이 수락되면 판매 계약서에 서명해야 합니다. 이 법적 구속력이 있는 문서에는 구매 가격, 정산일 및 기타 특별 조건을 포함하여 판매 조건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7단계: 보증금 지불

매매계약을 체결한 후 계약금을 지불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매매가격의 10%입니다. 이것은 정산 때까지 신탁 계좌에 보관됩니다.


8단계: 정산

정산일에 매매 대금의 잔액이 지불되고 재산 소유권이 귀하에게 이전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변호사 또는 양도인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9단계: 등기부 등록

정산 후에는 NSW Land Registry Services에 부동산을 등록해야 합니다. 이것은 귀하의 재산 소유권을 확인합니다. 변호사의 업무입니다.


부동산 구입은 복잡한 과정이 될 수 있으며 면허가 있는 부동산 중개인, 변호사 또는 양도인에게 절차를 안내해 줄 전문적인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호주 부동산 구입시 비용 

1) 인지세 (Stamp Duty on Property): 

호주의 부동산을 구입하려면 호주 정부에 인지세를 납부 해야 한다. 호주 영주권자나 시민권자는 주거 목적의 첫 주택을 구입할 때 일정한 가격의 아래로는 인지세를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면, 뉴사우스웰주에서는 (NSW) 23년 7월 1일 부터는  $800,000 이하의 주택을 구입하는 첫 주택 구매자들에게는 인지세를 부과하지 않는다. 여기에서 주의 해야 할 점은, 일반적으로 Stamp duty 라고 불리우는 인지세에는 위에서 설명한 인지세(Stamp duty on property) 외에 등록비(Registration Fee) $120.50 와 트랜스퍼 비용(Transfer Fee - $500,000 가격 이내 집 구입시 $1,000 미만)은 포함되지 않은 금액임을 인지해야 한다.

2) 변호사 선임비 (Conveyancing & Legal fee)

주택을 구입한 후 명의 변경을 위해서는 변호사를선임 해야 한다. 결산 확정일 (settlement date)에 시행되는 명의 변경 외에도, 변호사는 주택을 구입하는데 있어 구매자에게 주택 점검 결과(Searches) 등을 설명해 준다. 이 때 발생되는 비용은 변호사 마다 다르다가 정답이겠지만, 그래도 궁금한 구매자들을 위해 대략 설정하자면 변호사 선임비는 대략 $700 정도부터 최대 $2,500 정도로 산정하는 것이 맞으며, 평균적으로는 $1,100 내지 $1,500 사이이다.


3) 주택 점검 비용 (Pest & Building Inspection Fee)

새로 지은 아파트를 선분양 (off the plan) 받은 경우가 아니라면 계약서를 작성 후 또는 계약서 작성 전 구매하는 주택의 상태를 점검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때 발생되는 비용은 구매자 자신이 부담하게 되는데, 보통 $350-$500 정도다. 그러나 자신이 원하지 않으면 주택 점검은 하지 않아도 된다.

4) 빌딩 보험 비용 (Building Insurance): 

단독 주택을 매입하는 경우에는 빌딩 보험을 스스로 들어야 하며 그 비용은 대략 $400 - $1500 정도이다. 빌딩 보험료는 보험사 정책, 주택 규모, 지역 혹은 주택 빌딩 년도 등에 의해서 결정된다.

5) 은행 수수료 (Bank charges): 

일반적으로 대출신청료, 주택 감정비용, 은행 변호사 비용 등을 말하며, 제1 금융권을 통해 대출을 받을 경우, $1,000 정도 선에서 해결이 가능하다. 이때 수수료는 은행을 통해 직접 내게 되며, 중개업자를 통해 은행에 수수료를 납부하지는 않는다. 대출을 받지 않을 경우에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비용이다. 수수료는 제 1금융권 즉 은행이 일반 모기지 회사보다 저렴하다.


​** 부동산 구입시 소요 되는  부대 비용은 구입하는 부동산의 형태나  규모에 따라 다르다.  ( 인지세 계산기 )

​** 위의 금액은 해당 기관과 호주 정부의 정책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