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하여 약한 사람들을 돕고 또 주 예수께서 친히 말씀하신 바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하심을 기억하여야 할지니라 사도행전 20:35
we must help the weak, remembering the words the Lord Jesus himself said: ‘It is more blessed to give than to receive.’ Acts 20:35
施比受更为有福。 使徒行传20:35
shī bǐ shòu gèng wéi yǒu fú 。 shǐ tú xíng zhuàn 20:35
어려운 사람들에게 베풀어요
Give generously
to those in need.
施与困难的人吧。
shī yǔ kùn nán de rén ba.
세상의 거짓 신들은 사람들에게서 무엇이든 더 받기를 원합니다. 사람들은 그런 신들에게 무언가를 바칩니다. 그 신들에게서 더 많이 받아내기 위해서입니다. 탐욕스러운 신들과 탐욕스러운 사람들, 이게 세상의 모습입니다.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가져야만 행복하다는 신화가 만들어졌습니다. 모두가 더 받기만을 원하는 세상, 사랑이 식어가고 욕심으로 분노와 미워함이 점점 넘쳐나고 있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우리가 도무지 지불할 수 없는 모든 것을 우리에게 베푸신 분이십니다. 햇빛과 공기를 포함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을 아무 조건 없이 우리에게, 심지어 악인에게도 주십니다.
완전하신 하나님은 우리에게서 무언가를 받으셔야 하는 분이 아니십니다. 사랑의 하나님은 조건 없이 모든 좋은 것을 베푸셨습니다.
우리는 바로 이러한 아버지 하나님의 자녀이며 예수님의 사람, 그리스도인입니다.
예수님께서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이미 받은 것에 감사할 줄 모르고, 더 받기만 원하는 사람은 결코 행복할 수 없습니다.
더 받아도 더 많은 걸 원하게 될 뿐입니다. 감사보다 불평이 더 커지게 됩니다.
십자가를 은혜를 포함, 우주와도 바꿀 수 없는 큰 사랑을 이미 받은 우리,
넉넉히 받은 은혜와 사랑을 기억하며 우리도 아버지처럼 베풀 수 있다면
하나님께서 정말 원하시는 큰 복을 저희가 누리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