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님 소개

안녕하세요. 한맘지 독자 여러분! 저는 지난 12월 26일에 이곳 밴쿠버 성 김대건 안드레아 성당에 부임한 이은빈 프란치스코 하비에르 신부입니다.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되어 반갑고, 여기서는 제 이야기를 조금 길게 하려고 합니다.


제 고향은 강원도 태백입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태백산이 있는 곳이고, 낙동강과 한강의 발원지가 있는 곳이죠. 사실 출생지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동이라서 저는 서울 사람이라고 강력하게 주장하는데요. 가끔 튀어나오는 강원 남부 사투리 때문에 아무도 믿어주지를 않더라고요.


2. 서품 성구

  제 서품 성구는 요한복음 21장 7절 “주님이십니다.”라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이 돌아가신 뒤에 열한 명의 사도들은 낙심하여 다시 예수님을 만나기 전처럼 고기잡이 일을 하러 돌아갑니다. 그러고는 밤새 그물을 던졌지만, 아무것도 잡지 못해 더욱 실망하죠. 그러나 호숫가에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나타나셔서 제자들에게 말을 거셨고, 사랑받던 제자가 가장 먼저 주님을 알아보고 “주님이십니다!”라고 외치는 장면이 제 서품 성구입니다. 이처럼 저도 일상에서 주님을 가장 먼저 알아보고, 교우들께 “주님이시다!”라고 외치는 사람이 되고 싶어 이 성경 구절을 마음에 품었습니다. 때론 삶 속에서 낙심하고, 주님이 계시지 않은 것 같은 상황 속에서도 주님을 알려주는 사제로 사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예수님께 가장 사랑받는 제자가 되고 싶다는 욕심은 덤이고요.^^


3. 닮은 꼴

  이곳에 도착해서 ‘연예인 중에 누구를 닮았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제가 워낙 특징 없는 얼굴이어서 연예인은 모르겠지만, 축구 선수 황희찬을 닮았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아! 물론 살이 좀 빠졌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4. MBTI

 제 MBTI는 ENFP, 재기발랄한 활동가 형입니다. 설명은 ‘정열적이고 활기가 넘치며 상상력이 풍부하다. 온정적이고 창의적이며, 항상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시도하는 유형이다. 문제 해결에 재빠르고, 관심이 있는 일은 뭐든지 수행해 내는 능력과 열성이 있다. 하지만 반복되는 일상적인 일은 참지 못하고 열정을 쏟지 않는다. 또한, 한 가지 일을 끝내기도 전에 몇 가지 다른 일을 또 벌이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 맞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ㅋㅋㅋ


5. 취미

 제 취미는 체육관에서 운동하는 것입니다. 무거운 걸 들고 당기고 하면서 땀을 흘리다 보면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Fleetwood에 있는 Anytime fitness에 등록했습니다. 운동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모두 함께해요~


6. 좋아하는 음식

 저는 음식을 가리지 않지만 못 먹는 게 딱 세 가지 있는데요. 없어서 못 먹고, 안 줘서 못 먹고, 비싸서 못 먹습니다.

7. 꿈

  제 꿈은 행복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8. 어릴 적 꿈은 사제 외에 다른 것이 있었나요?

아주 오래전부터 제 꿈은 축구단도 만들 수 있는 만큼의 아이들을 가진 아빠였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렇게 많은 형제 자매들과 함께 할 수 있나 봐요!


9. 신부님께서 어려운 결정을 하실 때 참고하시는 기준이나 방법이 있으신가요?

기도뿐이죠. 기도 말고는 뾰족한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10. 하고 싶은 말

 저라는 개인이 행복해야 교우들도 행복하시겠지만, 반대로 교우들께서 행복해야 저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신명 나는 신앙생활을 위해서 매진하고, 주임 신부님의 사목 방침에 적극 보좌하고 협조하는 사제로 살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