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date: Mar 8, 2016 7:23:55 AM
이종태 박사가 샹해에서 '장강 경회루'에 이어 '와이탄 경회루'를 이달 말에 개점한답니다. 미리 축하합니다.
(1) 와이탄 경회루 정식 개장에 앞서 임시 개업
8월 13일 정몽준 대한축구협회회장과 전여옥, 고승덕 등 국회의원 18명, 이홍구, 이경숙, 박홍 총장 등 16명, 상해총영사 등 총 50여명의 만찬이 정식 개장에 앞서 와이탄 경회루에서 있었답니다.
(2) 장강 경회루에서 한국 올림픽축구단 식사
한국축구단이 장강 경회루에 오겠다고 하자, 중국의 공안, 소방, 위생 당국이 모두 출동하여 중국이 지정한 상점에서 위생국 입회하에 새로 재료를 준비하라고 요구하며 통제하였으나, 한국음식을 먹어야하는 선수들의 입장을 고려하여 이해시키고 접대하였다고 합니다. 포동신구 위생국장, 공안국장, 장강단지 관련 영수들이 모두 입회하고 장강단지 차량통제, 일반고객 금지하에 축구단 40명과 중국측 5팀(장강, 포동의 공안, 위생, 장강공사)이 식사를 하면서, 한국음식이 특색이 있어 다시 오고 싶다며 모두 좋게 끝났답니다. 중국에서는 쉬운일은 하나도 없고 안되는 일도 없다는 것을 다시 실감했답니다. 한국선수들도 진황도에서 음식으로 고생하지만 않았어도 이태리에 그렇게 지지는 않았을거라 했답니다.
(3) 9월에 상해국제미식제에 참가하고, 10월부터는 SBS 드라마 "닥터스톱" (소지섭 주연) 촬영팀 50여명에게 1달동안 지원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