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동에서 새로운 주민모임 <수어배우기 모임>, <청년보드게임 모임>, <비즈공예 모임>이 오픈하였습니다!
복지관에서는 주민들이 서로 이웃되어 동네친구가 되고 함께 배우고 나눌 수 있는 주민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9월부터 약 두 달간 100여 명의 화정동 주민들을 만난 결과 총 3가지의 주민모임을 12월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화정동 <수어 배우기 모임> 오픈!
화정동 주민모임 중 제일 먼저 시작 모임은 화정동 주민들과 함께하는 수어 배우기입니다.
화정동 주민인 임00님께서 수어를 열심히 배우고 있는데
동네 주민들과 함께 배워보고 싶다는 제안으로 시작된 수어모임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호산나교회의 공간을 공유받아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저는 중국수어를 조금 배웠었는데, 비슷한 수어들도 있네요~ 신기해요."
🧏 "저는 수어를 할 줄 알아서 배우는 것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수어를
동네에서 함께 해본다는 것에 끌려서 모임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 "수어가 이제 우리나라 언어로 등록되었다고 하니까 잘 배워서 꼭 사용해보고 싶어요!"
학습의 열정이 불타고 있는 수어모임 참여자분들께서는
매주 화요일마다 모여 인사, 동물, 색깔 등 다양한 수어를 서로 배우고 나누고 있습니다.
화정동 <수어모임>에 참여하고 싶으신 주민분들께서는 복지관으로 연락주세요~
매주 화요일 19:00~20:30 / 호산나교회 2층 공간 /📞031-966-4007(마을3과 화정팀)
💍📿화정동 <비즈공예 모임> 오픈!
주민모임 개설을 위한 주민만나기를 하면서 가장 많은 응답율이 있었던 만들기 영역!
드디어 비즈공예로 시작하였습니다.
1, 2회기는 전문 강사님과 함께 비즈의 다양한 종류와 여러가지 기법을 배웠습니다.
이후에는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모임을 어떻게 운영할지 함께 정하였고,
강사님 없이 모임 회원님들과 예쁜 꽃 반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매주 화요일이 기다려지네요. 우리 모임 너무 재밌어요."
🧑 "집에서 혼자하면 잘 안 하게 되는데 이렇게 나와서 같이하니까 재밌고 좋네요."
앞으로도 무궁무진한 비즈의 세계에서 재미난 공예품들을 만들며
새로운 이웃들과 새로운 관계로 함께하는 비즈공예 모임이 되겠습니다!
화정동 <비즈공예 모임>에 참여하고 싶으신 주민분들께서는 복지관으로 연락주세요~
매주 수요일 10:00~12:00 / 사랑누리교회 6층 공간 /📞031-966-4007(마을3과 화정팀)
👫🎲화정동 <청년보드게임 모임> 오픈!
화정동에 생각보다 많은 청년들이 거주하고 있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화정역이 위치해있어 자취를 하는 청년들이 많아 퇴근하고 무료한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도록
보드게임을 통해 동네친구를 만드는 <청년보드게임 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서로 가지고 있는 보드게임을 배워보기도 하고, 스트레스도 날리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2030 청년이면서 동네친구를 만들고 싶거나,
보드게임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싶은 청년분들께서는
언제든지 복지관으로 연락주세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0^
매주 수요일 19:00~20:30 / 호산나교회 2층 공간 /📞031-966-4007(마을3과 화정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