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E는 선교 단체입니다. 전 세계에는 전쟁과 가난으로 고통받고 굶주리는 많은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의 안락한 삶을 떠나 그들이 있는 열악한 환경으로 들어가 그들과 삶을 나누고 그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사역은 예수님의 진정한 사랑을 보여줍니다. 더 나아가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에게 이런 사랑을 실천함으로 그들에게 예수님을 전하여 구원하는 좋은 연결 다리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선교"하면 아직 그리스도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복음 전하는 것을 떠올리곤 합니다. 그래서 선교사들은 그리스도인이 없거나 그 수가 적은 곳으로 가야 하고, 그러기에 선교 단체는 복음화가 되지 않은 지역을 대상으로 사역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BEE는 고통받고 굶주린 사람들이나 복음화가 되지 않은 지역을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교회가 많은 곳을 대상으로 목회자나 교회지도자들에게 말씀을 가르치는 사역을 합니다. 언뜻 생각하면 선교지에서 가장 시급한 사역들은 제쳐 놓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세계 선교에서 BEE가 차지하는 역할은 무엇입니까? BEE의 말씀 사역은 세계 선교에서 얼마나 필요하고 중요한 사역입니까? 우리는 BMT1의 첫 주제로 세계 선교와 BEE의 말씀 사역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