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date: Dec 14, 2011 5:33:46 PM
신용카드는 사실 안쓸수록 유리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꼭 써야하는 경우이면 써야겠지요. 예를 들어서 일상적이며 규칙적으로 나가는 금액에서 대해서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그래도 다만 조금이라도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으니까요..
본인이 적당히 예산을 관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Mint.com등으로 가계부를 쓰면서 자기의 씀씀이를 조절할 수 있으면 모든 결재를 신용카드로 하는 것도 좋은 재테크 방법 중에 하나라고 봅니다. 쏠쏠히 쌓인 적립포인트는 나중에 요긴하게 쓸 수 있죠.. 아래는 제가 생각했을 때 꽤 괜찮은 카드를 알려드립니다.
시중에 다른 모든 항목에 대해서 2% 적립해주는 카드들도 꽤 많이 나와있는데 대부분 일정금액의 연회비가 있습니다. 아래는 연회비를 안내거나 제휴회사와 같이 멤버쉽피를 내는 카드에 대해서 언급해드리겠습니다.
1. Chase Freedom Card
분기마다 항목이 바뀌긴 하나 일부 항목에 대해서 5%적립을 해줍니다. 더군다나 지금 오픈하면 200불 보너스 캐쉬백을 해준다니 정말 좋은 기회이죠?
이 카드는 더군다가 연회비가 없습니다.
2. American Express Costco Card
사실 코스트코를 이용하면 이 카드는 필수라고 봐야겠죠. 모든 품목에서 대해서 1%, 여행, 식당 등에 대해서 2%, 기름에 대해서 3%을 적립해줍니다. 또한 Costco에 Executive member로 가입하면 Costco에서 구입한 모든 금액에 대해 추가로 1% 캐쉬백이 있지요.. 단 연회비가 100불(Executive)이나 50불 (General member)이 있지만 이것은 사실 Costco membership fee이고 Cash back reward로 거의 대부분 2배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코스트코 회원 가입시 한국에서 가입해서 오면 회원비가 조금 싸다고 합니다. 또한 두 가정이 같이 가서 가입하면 회원비를 반으로 부담해서 가입할 수가 있죠. 저나 주변 사람들도 그렇게 많이들 했었죠.
3. Citibank Dividend Card
최근에 제가 발견한 카드인데요.. Chase Freedom Card와 같이 일부 항목에 대해서 5%해주는 카드이구요. 지금 역쉬 200불 캐쉬백보너스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역쉬 연회비는 없습니다.
4. Discover 5% Cash Back Card
요즘 카드회사들이 회원 모집할려고 정말 막말로 환장한거 같네요.. Discover또한 5% Cashback Category가 있고 150불 캐쉬보너스를 해준다고 하네요.. Discover가 AMEX처럼 가맹점이 많지 않아서 조금 그렇지만 쓸만한 것 같습니다.
5. Chase Sapphire Preferred Card - 5만 포인트 대박딜 (안타깝게도 지금은 4만 포인트로 줄었네요..)
3개월에 3천불을 쓰면 5만포인트를 Sign up bonus로 주는 환상의 카드입니다. 실제로 제가 받은 것을 아래와 같이 첨부합니다. 더 좋은 것은 이 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일대일 전환이 된다는 것이지요.. 비성수기에 돈 조금만 보태면 한국을 다녀올 수 있는 티켓이 생긴다는 점.. 단 첫 해를 제외하고는 연회비가 있습니다. 물론 연회비와 유사하게 연말에 쓴 금액만큼 더 Rebate을 해주는 제도가 있더군요.. 더군다나 Chase Reward Site를 통해서 항공권예매등을 하면 5만포인트가 실제로는 625불에 상당하는 가격이 된다는 점~! 암튼 5만포인트를 받고나니 큰 공돈이 생긴듯이 기분이 좋네요.. ㅎㅎ
아래 덧붙인 캡쳐화면은 제가 오만 포인트를 받았다는 증거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글두 오만포인트면 Cashback하면 500불이고 Rewards shop에서 항공권구매하면 625불의 가치가 있다는 점~! 정말 매력적이죠? ㅋㅋ